크래프톤, '총상금 3억'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0 15:36:18
  • -
  • +
  • 인쇄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이하 뉴스테이트 모바일)'가 내달 한국에서 첫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에서 진행되며, 향후 대상 권역을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 크래프톤 제공


뉴스테이트 모바일 배틀로얄의 최강 정복자를 가리는 첫 공식 대회인 만큼 국내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를 통틀어 단일 대회 중 가장 큰 상금 규모인 총 3억 원을 내걸었다. 이중 1위에게 상금 2억 원이 주어진다.

참가 대상은 한국 국적의 만 15세 이상의 뉴스테이트 모바일 이용자 중 지난 13일 시작한 정규 시즌 '시즌 1'에서 골드 이상 티어를 획득한 사람이다.

참가 신청은 내달 2일까지 대회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내달 5일부터 13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온라인 예선과 본선이 진행되며, 내달 15일부터 19일까지는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그룹 예선과 결승이 열린다.

대회 방식은 스쿼드(4인 1팀)로 매치 당 8팀이 참가하며, ‘PUBG: 배틀그라운드’의 이스포츠 제도를 계승해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기존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뉴스테이트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를 진행해 팬덤을 공고히 하고, 게임의 재미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