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차세대 ‘더 넥스트’ 시스템 모든 영업점서 적용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19 15:50:25
  • -
  • +
  • 인쇄
업무처리 속도와 안정성 향상돼 고객서비스 업그레이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은행은 차세대 뱅킹시스템으로 전환하는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의 최종단계로 전국 모든 영업점에 이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6일 마무리된 더 넥스트 프로젝트는 신한은행 뱅킹시스템 전반을 전환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서 고객에게 더 신속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작됐다.
 

▲신한은행이 차세대 뱅킹시스템으로 전환하는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의 최종단계로 전국 모든 영업점에 이 시스템을 적용했다. 신한은행 본점 전경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이 프로젝트로 ▲신한 SOL뱅크·인터넷뱅킹·대외기관 연계 시스템 등 비대면 채널의 차세대 전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운영체제 인프라 최신화 ▲맞춤형 고객관리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마케팅 시스템 고도화 ▲영업점 업무용 PC UI·UX 최신화 등을 진행했다.

특히 더 넥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신한 SOL뱅크 서비스 응답속도를 크게 높였고 비대면 채널에 대한 전반적인 안정성과 서비스 확장성 역시 개선했다.

신한은행은 이번에 모든 영업점 채널로 차세대 시스템이 적용됨에 따라 업무처리 시스템의 속도가 빨라지고 안정성도 강화돼 고객 서비스 수준까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더 넥스트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단계적·점진적 도입 방식을 채택해 시스템의 중단에 따른 고객의 불편사항 없이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신한은행은 또 추가 후속작업을 오는 5월까지 모두 완료해 3년이 걸친 더 넥스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낼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차세대 더 넥스트 시스템을 모든 영업점에 도입하면서 비대면 채널은 물론 대면 채널에서 업무처리 속도를 높이고 안정성도 증대시켰다”며 “고객들이 더 빠르고 안전하게 신한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남아있는 전체 금융시스템의 차세대 전환작업도 잘 마무리해 금융권 차세대 시스템 전환의 성공적 모델을 제시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초등학교 입학생 임직원 자녀에게 입학 축하 선물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2026년 새학기를 맞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22명에게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초등학교 입학 축하 선물’ 전달은 가족친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회사가 매년 새학기를 앞두고 운영해 온 사내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입학 예정 자녀 22명을 대상으로 대표이사 명의의 축하 메시지 카드와 학용품

2

SK이노베이션, 베트남 3.3조 ‘LNG 빅딜’ 따냈다... 최태원표 ‘SEIC’ 적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총 23억 달러(약 3조3,000억원) 규모의 베트남 초대형 액화천연가스(LNG) 발전 프로젝트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국내에서 완성한 통합 LNG 밸류체인 모델을 해외에 그대로 이식하는 첫 사례다. SK이노베이션은 19일 베트남 국영 석유가스그룹 PVN 산하 발전사 PV Power, 현지 기업 NASU와 구성한

3

'더 로직' 김구라, 최종 토론 진행자 등장! "상대에게 까인 기분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김구라가 KBS2 ‘더 로직’ 최종 라운드 토론의 MC로 전격 등장, ‘입담 1티어’ 클래스가 빛나는 진행 능력을 발휘한다. 19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 최종회에서는 ‘로직 히어로’와 ‘로직 빌런’이 맞붙는 4라운드 ‘1:1 블라인드 매치업’을 통해 최종 라운드행이 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