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4] 컴투스플랫폼, 한 단계 '도약' 위해 BTB관 참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6:08:55
  • -
  • +
  • 인쇄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등 올인원 서비스 '하이브' 소개
마케팅·영업 '공동 진행'...엑솔라 협업 통해 경쟁력 제고 나서

[메가경제=정호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Hive)'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부스에서는 피처폰으로 출시됐던 게임 '붕어빵타이쿤'의 사전예약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했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Web3 통합 등 게임 외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개발자의 게임 개발 몰입력을 높인다. 2021년부터 외부 게임사에 개방됐으며 현재 54개의 외부 고객사와 90개 이상의 게임을 지원하고 있다.

 

▲  지스타2024 B2B관에 마련된 컴투스 플랫폼 부스.[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플랫폼 관계자는 "최근에는 엑솔라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해 공동 프로모션 상품을 출시했다"며 "컴투스플랫폼은 고객사들에게 엑솔라 결제 솔루션, 엑솔라는 고객사들에게 컴투스플랫폼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소개하는 공동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특히 중화권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한 노력도 다각도로 진행하고 있다. 대만 대표 결제 솔루션 '마이카드'를 운영하는 '소프트월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중국의 캡클라우드, 대만 ZTQ 게임즈와 '하이브' 리세일 사용권 계약을 통해 협업 확대를 추구했다. 

 

▲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붕어빵타이쿤.[사진=메가경제]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통해 웹3 분야로도 확장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X-PLANET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이 강점인 NFT 마켓플레이스다. 

 

그림·게임, 케이팝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4월 국내 최초 '후뢰시맨' 국내 출시 35주년 기념 팬 미팅을 성공시키며 서브컬쳐와 웹3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내년 2월에는 '바이오맨'과 '마스크맨' 배우들이 내한하는 팬미팅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공인하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 37001’와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으로, 기업의 부패방

2

강원랜드, ‘2025 청렴한마당’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4일 정선 하이원그랜드호텔에서 ‘2025 강원특별자치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청렴한마당’을 주관·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시민사회·기업·공공기관 등 민관협의회 회원기관 간 협력과 반부패·청렴 공동실천을 통해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

3

동원산업, 2025 부산 국제수산엑스포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산업이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부산 국제수산엑스포(BISFE)’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부산 국제수산엑스포는 25개국 420개 수산기업과 기관이 참석하는 아시아 3대 수산 무역박람회다. 동원산업은 이번 전시에서 국내산 참다랑어, 연어 등 다양한 수산식품을 국내외 주요 바이어와 유관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