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송이 엔씨소프트 CSO, GDC 2023서 '디지털 휴먼' 최초 공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3 16:25:3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엔씨소프트가 22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3'에서 신작 '프로젝트 M'과 디지털 휴먼을 최초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 윤송이 엔씨소프트 최고전략책임자(CSO)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파트너사로 참여한 에픽게임즈의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행사에서 윤송이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무대에 올라 '프로젝트 M' 트레일러 영상과 디지털 휴먼 기술을 소개했다.

프로젝트 M은 엔씨소프트가 개발 중인 인터랙티브 요소 기반의 액션 어드벤처 장르 콘솔 플랫폼 게임이다.

이날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에는 엔씨소프트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김택진 최고창의력책임자(CCO)가 디지털 휴먼으로 직접 등장해 프로젝트 M의 세계관 등을 설명했다.

영상의 모든 대사는 AI 음성 합성 기술인 'TTS(Text to Speech)'로 구현해 특정인의 목소리, 말투, 감정 등을 담았다.
 

▲ 엔씨소프트 제공


또 '보이스 투 페이스(Voice to Face)' 기술을 활용해 대사나 목소리를 입력하면 상황에 맞는 얼굴 애니메이션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기술로 디지털 휴먼의 표정을 생동감 있게 구현했다.

윤 CSO는 "프로젝트M은 엔씨소프트의 혁신적인 AI와 그래픽 기술력을 집약해 개발 중인 신작"이라며 "언리얼 엔진5에 AI 기술력을 더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딩과 패키징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에서는 ‘더후 브랜드 북(The Whoo Brand Book)’이, 패키징 부문에서는 ‘유시몰 클래식 치실’이 각각 본상에 선정됐다. 더후 브랜드 북은 궁중

2

"롯데카드는 롯데 계열사 아냐" 해킹 사고에 롯데그룹까지 피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카드 해킹 사고로 인한 피해가 롯데그룹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롯데카드의 대주주는 MBK파트너스로, 롯데그룹 계열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수 고객이 롯데카드를 그룹 계열사로 오인하면서 브랜드 가치 훼손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롯데는 2017년 지주사 체제 전환 이후 금융·보험 계열사 지분을 보유할 수 없게 되면서, 2019

3

CJ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3천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결제 대금 3천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CJ제일제당, CJ올리브영, CJ대한통운,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주요 5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총 3천800여 납품업체가 혜택을 받는다. 지급은 오는 26일부터 명절 연휴 전까지 이뤄지며, 기존 지급일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