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독일 3대 전문지 잇단 호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29 16:31:26
  • -
  • +
  • 인쇄
주행안전성‧충전시스템 등 강조

기아는 자사 전용 전기차 EV6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아우토 자이퉁’,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에서 실시한 신차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기사화됐다고 29일 밝혔다.

독일 자동차 전문지는 운전성능, 기계적인 완성도, 초고속 주행 안전성 등 기술적으로 까다롭게 자동차를 평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기아 EV6 [기아 제공]

 

아우토 빌트는 총평에서 고속 커브 구간의 주행 성능과 스티어링휠의 응답 성능을 호평했다. 파워트레인 항목에서는 EV6의 800V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강조하며 경쟁 차량인 폭스바겐의 ID.4과 비교했다.

아우토 자이퉁은 특히 디자인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실내 레그룸과 공간에 대한 평가도 긍정적이었다. 운동성능 항목에서는 샤시 튜닝과 핸들링, 가속 응답성, 주행 안정성 등을 호평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EV6의 주행과 충전 기술을 언급하며 특히 운동성능 부문에서 ‘펀 투 드라이브’라고 긍정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기아 EV6의 공간 활용성에 대해 벤츠의 EQS와 비교하며 충전 중 거주성을 좋게 평가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