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지역상생·ESG경영 추진에 더욱 힘쓸 것"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1-19 17:26:42
  • -
  • +
  • 인쇄
18일 대구 달서시장 찾아 '전통시장 이용활성화사업' 진행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새마을금고가 설 명절을 맞이해 명절 대목을 앞둔 전통시장의 이용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나섰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전통시장인 대구 달서시장을 찾아 지역 상생과 ESG경영 추진에 더욱 힘쓰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설 연휴를 앞둔 1월 18일,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이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달서시장을 직접 찾아 전통시장 이용활성화 행사를 펼쳤다. 이 날 행사에는 박차훈 중앙회장, 인근 새마을금고 이사장 및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이 2023년 1월 18일 수요일 대구광역시 달서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이용활성화 사업을 진행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김정사 전문이사(중앙회), 김용판 국회의원,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노희진 달서시장 번영회장, 최한수 행복금고 이사장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이 날 행사를 통해 새마을금고에서 전달한 1250만원 상당의 지원물품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으로, 국내생산 고품질 생활용품 3종으로 구성해 침체된 내수경제 진작을 응원하는 의미를 더했다.

또한, 박차훈 중앙회장은 물품 전달 행사에 이어 지역사회 및 전통시장 관계자들과 함께 하는 현장 의견수렴을 통해 경기불황 속에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새마을금고의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 기반의 금융협동조합인 새마을금고는 지역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현재 전국 735개 새마을금고가 전통시장과 자매 결연을 맺고 있으며, 이용 활성화 지원, 노후된 전통시장 시설 보수, 전통시장 홍보 등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 2022년에는 여름철 비수기를 맞은 전통시장 100여곳에 청년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커피트럭을 지원해 이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 명절을 앞두고 경기불황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금번 지원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은 새마을금고는 그 동안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역상생 활동과 ESG경영 추진에 더욱 힘쓸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