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ESG인증 채권 발행 지원 중견기업으로 확대···5개사 선정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7-28 17:31:09
  • -
  • +
  • 인쇄
공공·계열 대기업 위주의 ESG 채권 저변 중견기업으로 확장
▲ 산업은행 본점 [사진=산업은행 제공]

 

산업은행이 공공·금융 및 계열 대기업 위주로 형성되고 있는 ESG 채권의 저변 확대에 나선다.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9일자로 산업은행 거래 중견기업 5개사의 ESG인증 회사채 1000억원 발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기업의 ESG 경영인식과 국책은행으로서 산업은행의 ESG 지원 의지에 따른 것으로, 단석산업, 디섹, 서진산업 및 모트렉스 4개사는 첫 ESG 채권 발행이라는 의미가 있으며, SGC에너지는 6월에 이어 한달여만에 ESG 채권을 추가 발행했다.

조달된 자금은 친환경에너지, 친환경 선박 개조 및 전기·수소차 등 녹색투자에 사용될 예정으로 NICE신용평가로부터 녹색채권인증을 받았다.

또한, 이번 발행은 유동화 방식을 통해 ESG 채권을 발행하는 시장 최초 사례로 자금용도(ESG 인증), 기업규모, 신용등급, 발행금리 등을 감안해 각 회사의 사모사채를 기초자산으로 산업은행이 신용보강 후 유동화하는 구조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경우를 플랫폼화해 시리즈로로 중소·중견 기업의 ESG채권 발행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2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 "삼성 OLED, 미래 모빌리티 핵심 플랫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 OLED는 자율 주행하는 미래 모빌리티와 사람을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부사장)은 10일(독일 현지시간) 'IAA 모빌리티 2025(이하 IAA 2025)'에서 열린 컨퍼런스에 참가해 이같이 강조했다. 지난 9일~14일(현지시간)까지 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