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1만 6000포기 전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8 17:34:26
  • -
  • +
  • 인쇄
부산‧경남지역 납품업체 김치 사용

LH는 8일 진주 본사에서 '이웃사랑 김장한마당'행사를 개최하고 김장김치 1만 6000포기를 1만 1000여 세대에 5Kg씩 전달한다고 밝혔다.

김현준 LH 사장과 LH나눔봉사단 1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 LH 임직원들은 6톤의 김치를 담가 진주지역 취약계층 1000여 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 김현준 LH사장(왼쪽 두 번째)과 임직원들이 김장을 담그는 모습 [사진=LH 제공]

 

또한 49톤의 김치를 구매하고 사회보장협의체 등 사회단체를 통해 경상남도 17개 시·군 1만여 세대에 전달한다.

김치 납품업체를 부산‧경남지역 기업으로 선정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산 식자재만을 사용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최소 인원만 참여했고 발열 체크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김현준 LH 사장은 “꼭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정성껏 김장김치를 준비했다”며 “김장 비용 상승과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최태원 회장 "AI라는 바람 타고 파도를 넘는다" 송풍파랑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핵심 축으로 삼아 글로벌 산업 시장에서의 도약 의지를 분명히 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AI를 중심으로 한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선언인 것이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신년사에서 “

2

닥터지, 올리브영 ‘올영픽’ 참여…슬로우에이징 기획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기획세트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는 1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이번 올영픽의 ‘

3

“금리브유 부담 덜어준다”…롯데마트, 1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고환율 여파로 높아진 올리브유 가격 안정에 나선다. 유럽연합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2025년 전 세계 올리브유 생산량은 약 357만 톤으로 전년(259만 톤) 대비 37.8%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최상 등급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평균 가격도 2025년 10월 기준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