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친환경 프레시백’ 활용 연간 스티로폼 상자 1억 개 절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7 17:49:47
  • -
  • +
  • 인쇄
신선식품 배송량 70% 프레시백 활용 중

쿠팡은 신선식품 배송 과정에서 포장재‧보냉재 등 일회용 폐기물 발생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프레시백을 도입해 활용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현재 쿠팡의 신선식품 배송량 중 약 70%가 재사용 가능한 프레시백을 이용하고 있다.
 

▲ 쿠팡 프레시백 사용 개념도 [쿠팡 제공]

 

쿠팡은 로켓배송 제품을 직매입하고 직고용된 배송직원들이 전국의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엔드-투-엔드’ 배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프레시백 포장‧수거와 세척 등 모든 재사용 과정을 유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고객이 사용한 빈 프레시백을 문 앞에 두면 쿠팡친구가 이를 수거해 온다. 배송센터에는 프레시백 전용 세척기와 전담 인력을 배치해 살균‧세척 처리하고 다음 배송 때 재사용한다.

프레시백은 지난 2020년 수도권을 중심으로 처음 도입돼 같은 해 전국으로 확대됐다. 프레시백은 지난해 연간 약 1억 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였다. 이는 연간 약 3만 톤에 달하는 스티로폼 양에 달한다.

배송되는 식품의 신선도 유지를 위한 젤타입 보냉재도 100% 물로 전환하고 프레시백과 함께 재사용 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상품이 전달되는 모든 과정에서 탄소 배출과 플라스틱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친환경 물류 체인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장대소' 장혁 "여자가 웃어준다고 3절까지 하는 건 최악" 연애 코치 등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가 결혼을 앞둔 커플을 위해 사랑의 메신저로 나서는가 하면, 소개팅을 앞둔 ‘솔로 7년 차’ 신청자를 위해 연애 코치로 맹활약해 따뜻한 웃음을 안겼다. 17일(수) 방송된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8회에서는 ‘30년 찐친’ 박준형-장혁이 “프러포즈를 도와 달라”는 ‘콜’과, “솔로를 탈출하고 싶다”

2

'독박투어4' 김대희·홍인규, 김준호에 "우리가 입었던 팬티 줄게" 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투어4’의 ‘다둥이 아빠’ 김대희-홍인규가 ‘새신랑’ 김준호를 위해 ‘입던 속옷’ 선물하겠다고 나서며 뜨거운(?) 우정을 과시한다. 20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0회에서는 베트남 닌빈으로 떠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배산임수’ 지형으로 역

3

겨울 풋살·농구, 관절 손상 예방하려면 무리한 가속·점프 금물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겨울철 실내 스포츠 수요가 늘면서 풋살과 농구 등 팀 스포츠 관련 운동 부상이 증가하고 있다. 추운 날씨로 근육과 인대 유연성이 떨어지는 데다, 순간 가감속과 점프·착지 동작이 반복되면서 관절 손상 위험이 커지는 탓이다.부평힘찬병원 정형외과 김유근 병원장은 “충분한 준비운동 없이 무리한 동작을 시도하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며 “컨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