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99개 협력사 안전관리 지원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5 17:56:26
  • -
  • +
  • 인쇄
27일 임직원이 참여하는 '안전보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상일동 본사에서 총 99개 주요 협력사와 '안전경영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물산의 안전 경영 방침과 협력사의 안전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제도에 대해 공유했다. 또한 협력사 자율 안전 경영 우수사례 전파와 안전 경영 실천 선언 등이 진행됐다.
 

▲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안전경영 실천 선포식' [사진=삼성물산 제공]

 

이날 행사에서 안병철 삼성물산 조달실장(부사장)은 "파트너사의 안전관리는 건설업 전체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핵심 요소"라며 "이번 선포식을 통해 안전이 건설업의 생존과 직결된다는 데 공감대를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물산은 협력사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고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삼성형 안전시스템 인정제도'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협력사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현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법규·기준에 부합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협력사 안전 인센티브 또한 대폭 확대한다. 안전관리 우수 협력사에 대한 포상을 큰 폭으로 늘린다. 향후 삼성물산 프로젝트 관련 입찰 참여와 평가에 대한 혜택도 더욱 확대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백종서 경수제철건설 대표는 "안전은 이제 양보할 수 없는 최우선 목표라는데 공감한다“며 ”현장 안전사고 근절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심도있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삼성물산은 오는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전 현장에 대한 안전 점검을 일제히 진행하고 내달 28일까지 안전관리 특별강조 기간으로 운영한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는 27일에는 전체 임직원이 참여하는 '안전보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렉서스코리아, '2025 렉서스 마스터즈'에 전동화 라인업 전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렉서스코리아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경기도 여주시 페럼클럽에서 열리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투어 ‘2025 렉서스 마스터즈(LEXUS MASTERS)’ 대회 현장에서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선보이며, 갤러리들에게 렉서스만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와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27일 렉서스코리아에 따르면 이

2

SKT 후원 아마추어 선수들, 제 106회 전국체육대회서 금 27개 수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자사가 후원하는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들이 지난 23일 막을 내린 제 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7개, 은메달 7개, 동메달 4개를 따내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22년부터 한국 역도의 간판 박혜정 선수를 비롯해 근대5종 신수민 선수, 높이뛰기 최진우 선수 등 아마추어 종목 국가대

3

티웨이항공, 부산-후쿠오카·삿포로 정기편 신규 취항식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지난 26일부터 부산발 후쿠오카, 삿포로 노선 정기편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열린 취항식에는 김한길 티웨이항공 부산지점장과 남창희 한국공항공사 김해공항장을 비롯한 티웨이항공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꽃다발 전달과 기념 촬영 등으로 부산발 후쿠오카, 삿포로 신규 노선 취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