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비대면 시행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18 18:46:04
  • -
  • +
  • 인쇄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신한 쏠(SOL)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신청과 서류 제출, 보증 심사 등 전 과정 비대면 완결
본점에 보증심사 전담팀 신설해 신속한 대출 및 보증 심사 실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을 영업점 방문 없이 신한 쏠(SOL)에서 받을 수 있도록 비대면 완결 프로세스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은 코로나19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에게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서를 기반으로 긴급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대출한도는 1000만원 이내, 대출기간은 5년(2년 거치 3년 분할상환)이다. 18일부터 사전접수가 시작되며 오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대출이 실행된다.


대출이 필요한 고객은 신한 쏠(SOL)에서 대출 신청만 하면 사업자등록증, 부가세과표증명,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와 같은 필수 제출 서류는 스크래핑 방식을 활용해 은행이 직접 발급한다. 그 외 고객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임대차계약서, 표준재무제표증명 등의 서류는 사진을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특히 신한은행은 본점에 ‘보증심사 전담팀’을 신설해 보증서 심사 및 발급 업무도 고객의 영업점 내점 없이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대출 심사 완료 후 고객이 신한 쏠(SOL)에서 대출금액, 기간, 금리 등이 명시된 전자문서 형태의 약정서를 확인하기만 하면 신한은행 계좌로 대출금이 입금된다.


이번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과 긴급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이 같은 날부터 접수를 시작해 신청기간 동안 은행 창구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신한 쏠(SOL)을 이용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해지면서 대출을 신청하려는 소상공인 고객의 대기시간 축소와 함께 업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 쏠(SOL)에서는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외에도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관물량 처리 이차보전대출도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고객이 은행에서 긴 시간 기다릴 필요 없이 생업을 꾸려나가면서도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마쳤다”며 “신한은행은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고객 중심’의 자세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잡코리아, 'AI 추천 3.0' 고도화…열흘 만에 구직자 행동 변화 확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운영사 웍스피어)가 차세대 개인화 추천 시스템 ‘AI 추천 3.0’ 고도화 적용 이후 단기간 내 구직자 행동 변화와 전환 성과를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AI 추천 3.0은 창립 30주년 행사에서 핵심 아젠다로 제시된 ‘컨텍스트 링크(Context Link)’를 실제 서비스에 구현한 첫 사

2

출시 3년 만에 새단장한 '새로'…침착맨과 함께 신규 광고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출시 3년여 만에 리뉴얼된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 ‘새로구미 쌀앙싸움 감상회’ 편은 ‘새로’ 출시 이후 여덟 번째로 공개되는 캠페인이다. 연인 사이인 남구미와 여구미의 다툼과 화해 과정을 통해 리뉴얼된 제품 특징을 코믹하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광고는 질투로 시작된 연인의 갈등과 해명,

3

컬리, 올해 첫 '대한민국 수산대전' 진행…최대 50%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올해 첫 '2026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소비자 체감 물가를 완화하고 국산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할인 행사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갈치, 고등어, 전복, 꽃게, 오징어, 마른멸치 등 150여 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