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하 SK(주) C&C 대표,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사과..."한시라도 빨리 정상화"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6 00:08:10
  • -
  • +
  • 인쇄

박성하 SK(주) C&C 대표가 15일 오후 자사가 운영하는 판교 데이터센터(IDC) 화재 사고로 카카오와 네이버 등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점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이날 박 사장은 사과 메시지를 통해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겪은 불편에 대해 고개 숙여 진심어린 사과를 전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 박성하 SK(주) C&C 대표


이어 "오후 화재 발생 직후 신속한 대응을 통해 피해 최소화에 전력을 기울였다"면서 "가능한 모든 안전조치 아래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한시라도 빨리 데이터센터 정상화를 통해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유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화재는 이날 오후 3시 33분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있는 SK 판교캠퍼스 A동 지하 3층 전기시설에서 불이 나면서 발생했다.

이곳에서는 카카오와 네이버, SK그룹 관계사의 일부 서비스를 담당하는 서버 등 데이터 관리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를 비롯해 포털사이트 다음,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게임즈 등 카카오그룹의 주요 서비스가 이번 화재로 마비되면서 이용자들의 피해를 키우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