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하 SK(주) C&C 대표,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사과..."한시라도 빨리 정상화"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6 00:08:10
  • -
  • +
  • 인쇄

박성하 SK(주) C&C 대표가 15일 오후 자사가 운영하는 판교 데이터센터(IDC) 화재 사고로 카카오와 네이버 등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점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이날 박 사장은 사과 메시지를 통해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겪은 불편에 대해 고개 숙여 진심어린 사과를 전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 박성하 SK(주) C&C 대표


이어 "오후 화재 발생 직후 신속한 대응을 통해 피해 최소화에 전력을 기울였다"면서 "가능한 모든 안전조치 아래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한시라도 빨리 데이터센터 정상화를 통해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유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화재는 이날 오후 3시 33분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있는 SK 판교캠퍼스 A동 지하 3층 전기시설에서 불이 나면서 발생했다.

이곳에서는 카카오와 네이버, SK그룹 관계사의 일부 서비스를 담당하는 서버 등 데이터 관리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를 비롯해 포털사이트 다음,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게임즈 등 카카오그룹의 주요 서비스가 이번 화재로 마비되면서 이용자들의 피해를 키우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