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국내 최대 규모 'AI R&D 챌린지' 우승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6 01:47:26
  • -
  • +
  • 인쇄

엔씨소프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 3차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제시된 문제에 대한 자발적인 사전 연구를 바탕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했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AI센터 산하 비전 AI 랩(출전 팀명 VARCO)은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인공지능과 로보틱스를 활용한 복합 재난 상황의 다양한 임무 해결'을 주제로 열린 3차 대회에 참여했다.

총 175팀, 935명이 참가한 가운데 4년 동안 단계별로 문제해결 능력을 겨뤘다.

엔씨소프트는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입상 후 올해 최종 결선에서는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비전 AI 기술력을 증명했다.

결선 과제로 제시된 '재난 상황에서 드론을 활용한 데이터 수집'에서는 높은 문제해결 능력을 인정받으며 게임 외 실제 환경에서의 활용 가능성도 제시했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를 통해 축적한 '사람, 사물, 문자' 인지 기술을 사람과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이 가능한 '대화형 디지털 휴먼' R&D에 활용할 방침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