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드라마 제작사 고가인수' 의혹...윤정희 조사 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08:40:2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검찰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드라마 제작사 고가 인수 의혹을 수사 중인 가운데, 배우 윤정희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 중이다. 

 

▲ 배우 윤정희의 공식 프로필. [사진=써브라임]

 

5일 서울남부지검은 연합뉴스 등 다수의 매체를 통해 "윤정희의 남편인 이준호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투자전략부문장과 김성수 카카오엔터 대표를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이준호 부문장의 아내인 윤정희도 참고인 신분으로 들여다보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는 CJ ENM을 거쳐 스튜디오드래곤에서 근무하던 박호식 대표를 수장으로 한 드라마 제작사 바람픽쳐스를 2020년에 200억원에 매입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자본금 1억원에 수년째 영업 적자를 보던 회사를 시세보다 비싸게 매입하고 증자해 회사에 손해를 끼쳤다"며 "이준호 카카오 엔터 투자전략부문장과, 김성수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전 CJ ENM 대표) 대표를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연합뉴스를 통해 밝혔다.

 

이 부문장의 아내인 윤정희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 중이며, 수사에 따라 피의자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 부문장이 아내 윤정희가 투자한 바람픽쳐스에 시세 차익을 몰아줄 목적으로 김성수 대표와 공모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윤정희의 소속사 써브라임(대표 라강윤)은 "배우의 사생활이라 확인이 불가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윤정희는 이번 수사로 인해, SM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었던 것도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연말 기준, 윤정희가 보유한 주식은 6만 7751주로, 지난해 시세로 따지면 약 48억 원대에 해당하는 규모다.


한편 윤정희는 지난 2015년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 후 슬하에 아들, 딸 각 1명을 두고 있다. 2020년 9월 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트와 전속계약 맺은 그는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로 7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바 있다.

바람픽쳐스는 tvN '지리산', '무인도의 디바', 넷플릭스 '킹덤 : 아신전', '도적: 칼의 소리',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최악의 악' 등을 제작했으며 박호식 대표와 함께 CJ ENM 출신인 김원석 감독과 손잡고 다수의 작품을 기획, 개발해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지난해 매출은 400억 원을 넘어섰다. 

하지만, 바람픽쳐스가 2020년 카카오에 인수될 당시에 회사 사정은 좋지 않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바람픽쳐스는 2018년부터 계속 영업손실을 기록해, 2020년 손실 규모가 22억 원에 달했다. 카카오에 200억에 파격 인수되었지만, 당시 시세보다 높은 수준으로 인수가 진행됐다고 검찰은 바라보고 있다. 이후 카카오는 200억 원을 들여 증자를 단행했고, 검찰은 인수 및 증자과정에서 카카오가 약 400억 원의 손해를 입었다고 보고 수사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