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튀긴 치킨...교촌, 협동로봇 도입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25 07:29:37
  • -
  • +
  • 인쇄
인천 송도 신도시 점포 오픈...2차 튀김 과정은 로봇이 지원

비대면 시대 대표 배달음식인 치킨이 인기를 더하고 있는 가운데, 작업용 로봇이 바쁜 일손을 거드는 세상이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협동로봇이 도입된 송도8공구점을 오픈했다.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하면서, 물리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로봇이 돕는 것.
 

▲사진 = 교촌에프앤비 제공

 

전문업체인 두산로보틱스㈜와 협업으로 개발된 협동로봇은, 지난 3월부터 5개월 가량 상용화 단계를 거쳐 도입됐다.

조리과정 중 2차 튀김을 로봇이 직접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교촌치킨은 원육의 수분과 기름기를 줄여 특유의 담백함과 바삭함을 살리기 위해 두 번의 튀김과정을 거치는데, 협동로봇이 맡은 2차 튀김은 조각 성형 등의 난이도 높은 과정이 수반된다고.

매장 내부에서는 로봇과 직원이 함께 치킨을 조리하는 모습을 쇼윈도로 볼 수 있다.

교촌은 향후 협동로봇 도입 신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1차 튀김, 소스 도포 등 제품 조리 전 과정 자동화로 로봇시스템을 확장,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협동로봇 도입으로 고객에게는 균일한 품질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주 및 직원에게는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근무 환경이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아제약,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상아제약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아제약은 오랜 제약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 왔다. 세계 최초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프리

2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영월문화예술회관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폐광지역 아동·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3

SK증권 "롯데관광개발, 저평가 여전…목표가 25,000원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증권가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투자 매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실적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11일 SK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1,000원에서 25,000원으로 19% 상향 조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