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모임', 서비스 지역 전국 확장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08:38:3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웃들과 즐거운 일상 함께 나누는 당근 ‘모임’, 이제 전 지역에서 만나요!”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 이웃들과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자유롭게 모이고 연결되는 ‘동네생활’의 ‘모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당근 모임은 지난 두 달 동안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돼 왔다. 해당 기간 동안 동네 모임에 대한 이용자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점진적인 기능 고도화 과정을 거쳐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 

 

▲당근이 '모임'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운영한다[사진=당근]

전국 오픈을 기점으로 ‘모임 사진 앨범’, ‘멀티 채팅방’ 등 활발한 모임 활동을 돕는 새로운 기능도 대거 선보인다.

먼저, ‘모임 사진 앨범’ 기능은 활동 당일 찍은 사진을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활동 일자별로 사진을 모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멀티 채팅방’ 기능은 한 모임 안에서 여러 주제의 대화가 가능하도록 채팅방을 개설할 수 있는 기능이다. 참여자가 많은 대규모 모임에서 하나의 채팅방만 운영될 경우, 대화 주제가 섞여 중요 공지 등을 놓칠 수 있다는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했다.

이 밖에도 테니스장, 한강 둔치 등 이웃들과 자주 모이는 특정 장소를 등록하는 ‘자주 모이는 장소 설정 기능’과 모임 개설자의 편의를 위한 ‘1:1 채팅 기능’도 주목된다. 전국 오픈을 맞아 모임장과 모임원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늘(19일)부터 오는 11월 9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제외한 새로 오픈하는 지역 모임 생성자는 모임을 만들고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미션 달성금을 받을 수 있다. 미션 달성금은 이벤트 종료 후 당근페이 머니로 최대 3만 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모임에 참가하는 이용자들은 모임 가입 후 프로필 사진 등록, 자기소개 및 게시글 작성 3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갤럭시Z플립5’, ‘닌텐도 스위치’, ‘캡슐 커피 머신’ 등을 선물하는 푸짐한 경품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진겸 당근 그룹플랫폼팀장은 “당근 모임은 지속적인 공통 관심사를 기반으로 가까운 이웃들과 쉽고 빠르게 모여 교류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전국 각지에서 이용자들이 당근 모임을 통해 이웃과 공감대를 나누고 새로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7월 새롭게 선보인 당근 모임 서비스는 다양한 주제별로 동네 이웃들과 자유롭게 모이고 연결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자들은 동네 공동체 교류가 활발해지고, 쉽고 편하게 모임을 개설하고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좋은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홈페이지 13년 만에 새 단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오일뱅크가 보너스카드 홈페이지를 13년 만에 전면 리뉴얼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보너스카드 홈페이지를 오는 5일 정식 리뉴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전면 개선하고, 고객별 맞춤 정보와 프리미엄 제품 구매에 필요한 주요 내용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2

진에어, 괌 봄 여행객 위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괌정부관광청과 손잡고 봄 시즌 여행 수요 공략에 나섰다. 태평양의 보석으로 불리는 괌은 한국에서 약 4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미국령 휴양지다. 연중 온화한 기후와 에메랄드빛 바다를 기반으로 스노클링, 돌핀 크루즈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섬 전역이 면세 구역으로 지정돼 있어 쇼핑 수요도 꾸준하다

3

BBQ, 새해 첫 달부터 ‘치킨 나눔’…가맹점주와 1천 마리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이 새해 첫 달부터 가맹점주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팸치릴)’를 통해 지난 1월 한 달간 전국 각지에 총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부에는 서울과 경기, 안산, 천안, 거제, 포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