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월드와이드, '소송 커뮤니케이션' 전담팀 신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08:46:2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합 PR 기업 하이브월드와이드(대표 김태연)가 기업 소송 및 분쟁 상황에 특화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하이브월드와이드는 3일 9월부터 '소송 커뮤니케이션 전담팀'을 신설해 기업의 경영권 분쟁, 집단소송 등 복합 위기상황에 대한 전문 대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하이브월드와이드, '소송 커뮤니케이션' 전담팀 신설


새로 출범하는 전담팀은 법률 쟁점과 언론·여론 관리가 동시에 요구되는 소송 국면에서 기업 평판과 이해관계자 관계를 종합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내부 석·박사급 전문인력과 변호사, 회계사 등으로 구성된 외부 자문단을 통해 위기관리 전략 수립부터 법률 리스크 분석, 투자자·임직원 커뮤니케이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브월드와이드가 새롭게 강화할 주요 서비스 영역은 ▲법원·규제기관 대응 커뮤니케이션 ▲주주총회·이사회 메시지 관리 ▲소송 리스크 기반 평판 전략 수립 ▲재무·회계 쟁점 관련 정보공개 자문 등이다.


소송 커뮤니케이션은 소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법적 쟁점과 언론·여론 환경을 통합 관리하는 전략적 PR 활동으로, 단순 언론 대응을 넘어 기업 이미지 보호, 투자자 신뢰 유지, 내부 조직 안정까지 포괄하는 개념이다.

미국과 영국 등 해외 선진국에서는 이미 수십 개의 전문 에이전시가 활동 중이며,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와 변호사, 회계사 등이 협업해 법원·규제기관 대응, 주주소송 관리, 집단소송 여론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최근 대기업 지배구조 분쟁, 제약·바이오 특허소송, ESG·노동 관련 집단소송 등이 여론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기업 가치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전문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태연 하이브월드와이드 대표는 "최근 기업 경영환경에서 소송과 분쟁은 단순한 법률 문제가 아니라 평판과 기업 가치에 직결되는 핵심 사안"이라며 "법률·재무 전문가 네트워크와 PR 전문성을 결합해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소송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럽을 반하게 한다"...바디프랜드, IFA 2025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가 5일(현지시각)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전자·IT 박람회인 ‘IFA 2025’에 참가해 K헬스케어로봇을 선보인다. 바디프랜드는 ‘피트니스 앤 디지털 헬스(Fitness & Digital Health)’홀에 전년 대비 두배 이상 확대된 규모의 전시 부스를 조성하고 “WE MOVE for Europe

2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변우석과 함께한 ‘25FW Tech for Lifestyle’ 화보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앰버서더인 배우 변우석과 함께한 ‘25FW Tech for Lifestyle’ 화보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5FW Tech for Lifestyle’ 화보를 통해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기능과 패션의 하이브리드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3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제주목장 안전관리 현장점검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이 지난 4일 제주목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은 정부의 안전강화 기조에 발맞춰 현장 중심의 안전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다.제주목장 30주년 기념행사 직후 진행된 이번 점검에서 정 회장은 씨수말 마사, 동물병원, 실내언덕주로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안전 및 시설 관리 담당자들과 함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