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TOP10 재편…롯데손해보험 진입 속 흥국화재 탈락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8 16:41:5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한화생명이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 ‘K-브랜드지수’ 이미지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은 보험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887만 866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은 한화생명이 또 다시 1위를 차지했으며, 삼성화재(2위), 삼성생명(3위), KB손해보험(4위), 현대해상(5위), DB손해보험(6위), 한화손해보험(7위), 메리츠화재(8위), 메리츠금융지주(9위), 롯데손해보험(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국내 보험 산업은 단순한 상품 경쟁을 넘어, 고객 신뢰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핵심 가치로 부상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 ESG 리스크 관리, MZ세대 맞춤형 마케팅 등 브랜드 전략의 차별화가 순위에 직접적으로 반영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에서 KB손해보험의 상승과 롯데손해보험의 신규 진입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이번 결과는 브랜드 이미지 개선과 소비자 접점 확장이 실제 지표에 반영된 것으로 평가된다. 반면 흥국화재의 탈락은 신뢰 회복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측면에서 과제가 남았음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네즈, ‘크림 스킨 한 통’ 담은 고보습 마스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가 신제품 ‘크림 스킨 밀키 하이드레이션 시트 마스크(이하 라네즈 크림 스킨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시장 가운데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라네즈 크림 스킨 마스크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크림 스킨 세라펩타이드 리파이너’ 한 통을 마스크 한 장에 담은 고보습

2

CJ대한통운, 2026년 실적 개선 기대감에 '저평가 매력'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단기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내년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되면서 투자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 유안타증권은 13일 CJ대한통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현재 주가(98,300원) 대비 22%의 상승여력이 있다는 분석이다. 최지운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CJ대한통운의

3

아이스크림에듀 리틀홈런, ‘똑똑수학’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이 온-오프라인 연계 학습을 통해 수학 기초를 완성할 수 있는 ‘똑똑수학’ 교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똑똑수학’은 지난해 6월, 리틀홈런이 새롭게 선보인 스토리텔링형 수학 학습 프로그램으로, 이해한 수학 개념을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이번에 선보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