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중고거래서 동네 가게 소개까지 네트워크 확장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0-12 08:56:44
  • -
  • +
  • 인쇄
5개 업종 27개 주제별 가게 정보 오픈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지역생활 커뮤니티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는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업종별로 가게 정보를 보여주는 ‘우리동네 가게 소식’을 오픈한다.

개인 관심사를 반영한 단골·추천 가게부터 먹거리, 생활, 건강, 미용, 교육 등 5개 업 종 27개 세부 주제를 보여준다.

가장 앞단엔 ‘단골·추천’ 탭으로 개인 관심사를 반영한 정보를 노출한다. 이용자가 단골로 지정한 비즈프로필 가게의 공지사항이나 이벤트, 할인정보 등의 소식을 모아 보여준다.

이웃들의 후기가 좋은 동네 가게를 추천해 주기도.

가격할인 등 쿠폰을 제공하는 가게 프로필 사진엔 별도의 쿠폰 표시를 넣기도 했다.
 

▲사진 = 당근마켓 제공

 

이와 같은 서비스는 일단 가게 업주나 이용자 모두에게 무료다. 당근마켓에서 비즈프로필을 만들고 소식을 업데이트하면 정보가 노출된다.

당근마켓은 현재 업주들이 비용과 횟수 등을 정할 수 있는 지역광고가 주 수입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하는 서비스와는 별개인 것으로, 향후 당근마켓은 지역광고와도 연계 역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즈프로필은 오픈 7개월 만에 전국 각지서 33만개 이상 가게가 침여하는 마케팅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김은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팀장은 “당근마켓은 지역 곳곳의 가게들이 더 잘 발견될 수 있도록 온라인화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우리동네 가게 소식’에서 제공하는 업종별 분류로 이용자들이 필요한 가게 정보를 보다 빠르고 쉽게 찾고, 사장님들은 더 많은 이웃에게 가게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동네 주민들과 지역 상권의 사장님들이 더욱 촘촘히 연결되어 즐겁고 풍요로운 동네 생활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