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유병자 위한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08 09:18:25
  • -
  • +
  • 인쇄
맞춤 설계 가능한 D.I.Y. 보험…3.5.5 간편고지제 도입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생명은 지난 6월 출시이후 대표상품으로 자리 잡은 ‘다모은 건강보험’의 문턱을 낮춰 유병자용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9일부터 판매되는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은 유병자 보험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 상품은 주보험과 다양한 특약을 활용해 각종 질병에 대해 종합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삼성생명이 지난 6월 출시이후 대표상품으로 자리 잡은 ‘다모은 건강보험’의 문턱을 낮춰 유병자용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을 출시한다. [사진=삼성생명]

 

비갱신형과 갱신형 가운데 선택 가입할 수 있는데 비갱신형은 일반사망, 갱신형의 경우 재해사망을 주보험으로 보장한다.

특히 삼성생명의 기존 유병자 상품에서 가장 많은 68개 특약을 탑재해 고객 필요에 따른 세밀한 맞춤형 상품설계가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암·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 등 3대 질병 보장은 물론 각종 수술·치료, 일상생활 재해·골절 등을 보장을 골라서 설계할 수 있다.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153대 질병수술보장특약과 다빈치로봇수술보장특약 등이 포함돼 보장의 폭이 크게 넓어졌다. 우선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은 3.5.5 경증 간편으로 설계돼 고객의 입원·수술 고지기간을 기존 2년인 간편 고지형 상품에 비해 5년으로 확대했다.

3개 기본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 ▲5년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내 암·간경화·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과 파킨슨병·루게릭병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이다.

이 3개 항목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유병자라도 편리하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비갱신형 기준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75세까지다. 납입기간은 10년·15년·20년·30년납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갱신형은 가입연령이 만 15세부터 80세까지인 전기납 상품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은 질병 이력으로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에게도 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상품”이며 “필요한 보장을 직접 선택해 설계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개발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제주 취약계층 가정에 나눔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이랜드복지재단과 함께 제주 지역 취약계층 50가정을 대상으로 ‘설맞이 나눔 활동’을 지난 3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인근 강정마을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을 비롯해, 이랜드복지재단의 위기가정 지원 사업인 ‘SOS위고(SOS WE G

2

농심, 숏폼 크리에이터 키운다…‘먹플루언서’ 7기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8일까지 푸드 전문 숏폼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먹플루언서’ 7기 33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농심 먹플루언서는 농심이 지난 2023년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시작한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며, 숏폼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SNS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인원은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3

HD현대, 설 앞두고 5800억 '선지급'…협력사 숨통 틔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5800억원 규모의 자재 대금을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계열사로 보면 조선 부문(HD현대중공업, HD현대삼호)에서 약 3440억원을, 건설기계 부문(HD현대사이트솔루션, HD건설기계)에서 약 1080억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HD현대일렉트릭에서 830억원, HD현대마린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