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찾는 금융사, DB손보·SBI저축은행 등 청소년 대상 활동 연이어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07 09:30:00
  • -
  • +
  • 인쇄
- 청각장애 학생 장학금 전달한 DB손보
- 경복비즈니스고에 금융교육 실시 SBI저축은행

금융사들이 학교로 향한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들이 눈에 띈다.
 

▲사진 = DB손해보험 제공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지난 3일 충주성심학교에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2013년 6월 첫 후원 협약을 맺은 이후 9년째 꾸준한 인연이다.

충주성심학교는 국내 최초 청각장애 학생들로 이뤄진 야구팀을 꾸려가고 있다.

DB손보는 지금까지 25회에 걸쳐 총 1억6600만원의 후원금 및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야구부 활동뿐 아니라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꿈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장학금 외에도 충북사업단 임직원들이 참여한 교내 환경개선, 야구부 물품지원, DB프로미 농구단 경기관람 등 다양한 후원활동을 해오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매년 충주성심학교 야구단을 후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후원 행사를 할 때마다 되려 학생들에게 어려움을 이겨내는 용기를 배우고 있다”며 “항상 응원하고 꿈을 이루는 데 보탬이 되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은 지난 4일 경복비즈니스고를 방문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지식’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필수 금융상식을 시작으로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금융사기의 종류, 피해 사례, 예방법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이와 함께 졸업 및 취업을 앞둔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해결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권 취업 노하우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학생들이 진로 결정과 취업 준비 시 가장 궁금해 하는 사항들에 대한 Q&A시간을 진행해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금융 지식을 전달하고 금융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지난 2017년 서울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의 1사1교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인근 지역 고등학교와 인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우수 금융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디시오, 1200~2300V SiC MOSFET 출시..."Rₛₚ 2.2mΩ·cm²로 글로벌 전력반도체 독점 깬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력반도체 기업 ㈜디시오가 1700V, 2000V, 2300V SiC(실리콘카바이드) MOSFET을 상용화에 성공하며 고전압 전력반도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회사는 1200V 제품을 포함한 풀 라인업을 공개하고, 신재생에너지·전기차·산업용 전력변환 장치 분야의 국내 주요 대기업들과 공급을 협의 중이라고 15일 밝혔다.디시오는

2

배달플랫폼 수수료 상한제 논란…“소비자 부담 늘고 시장 위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배달플랫폼 수수료와 배달비에 대한 가격 규제 입법이 국회에서 논의되면서 시장 자율성과 소비자 부담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시민단체가 해당 규제가 소상공인과 배달 종사자 보호라는 취지와 달리 소비자 부담 증가와 플랫폼 생태계 위축을 초래할 수 있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사단법인 좋은규제시민포럼(이사장 강영철)은

3

KB금융, 핀테크랩 데모데이 '2025 HUB Day'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돕고 유망 스타트업이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2025 HUB Day'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2025 HUB Day'는 'KB스타터스' 참여 기업과의 협업·지원을 강화하고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