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서울지방보훈청과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3 09:36:01
  • -
  • +
  • 인쇄

이마트24는 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지방보훈청과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가유공자 유족이 운영하는 가게에 '국가유공자' 명패를 부착하고 고객 선물용 굿즈도 제작해 제공한다. 

 

▲ 이마트24 노량진로점 경영주(가운데)와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우측에서 2번째), 박용일 이마트24 지원담당 상무(좌측에서 2번째) [이마트24 제공]


1호점으로는 순직군경인 고(故) 이상태 소방령의 유족이 운영하는 이마트24 노량진로점을 선정했다.

고인은 27년간 재직 중 총 1286건의 화재 출동 업무를 수행하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다 순직한 공로가 인정돼 국가유공자로 선정됐다.

이마트24는 2017년부터 소방공무원 유가족의 자립을 돕는 점포를 운영해왔으며, 노량진로점은 이 사업의 1호점이다.

지난 2일에는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 박용일 이마트24 지원담당 상무 등이 이곳을 방문해 명패와 특별 제작한 명찰을 직접 유족에게 전달했다.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이마트24 매장의 계산대 화면과 디지털사이니지, 홍보물 등을 통해 캠페인을 알릴 예정이다.

또 서울지방보훈청과 협의해 국가유공자에게 기부를 진행하는 등의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