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봉사단, ‘한강숲’ 조성·가꾸기 눈길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26 09:15:21
  • -
  • +
  • 인쇄
이촌한강공원 생태건강성·생물다양성·대기질 개선에 기여
‘배려가 있는 따뜻한 자본주의의 실천’ 위해 꾸준히 봉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이촌한강공원에 3000㎡에 달하는 한강숲을 조성하고 가꾸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26일 금융권과 시민사회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최근 ‘미래에셋생명과 함께하는 2023 이촌한강공원 숲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 용산구 이촌 한강공원에서 실시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봉사단 30여명이 참여했다.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봉사단 30여명이 서울 용산구 이촌 한강공원에서 미세먼지 저감과 도심 속 숲 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도심 속 숲을 조성하고 건강한 생태계를 유지하고 미세먼지를 낮추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앞서 미래에셋생명은 2019년 비영리 환경단체 서울그린트러스트·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업무 협약을 맺고 이촌 한강공원에 올해까지 3000㎡에 달하는 ‘한강숲’ 조성에 착수했다.

이번 진행된 봉사활동은 5년간 함께 나무를 심고 가꾸며 이뤄낸 한강숲의 사회적 영향력과 가치를 알아보는 ‘히스토리 투어’로 진행됐다. 특히 봉사 참여자들은 생태계 교란종 제거와 죽은 나뭇가지, 묵은 잎 자르기 활동 등 친환경 사회공헌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황병욱 미래에셋생명 홍보실장은 “미래에셋생명은 공공 참여형 사회공헌 봉사활동 ‘미래에셋생명과 함께하는 이촌한강공원 숲 가꾸기’를 통해 공익을 제고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 실장은 또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실천한다는 미래에셋그룹의 핵심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며 “앞으로도 양질의 숲을 조성해 많은 시민이 건강과 휴식은 물론 숲 치유·가드닝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연계해 ‘배려가 있는 따뜻한 자본주의의 실천’이라는 구호 아래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코로나로 생계형 물품이 절실한 이웃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수제 천연비누, 북커버, 소아암 어린이 돕기 항균키트 등 필수품을 만들어 전달한 것이 대표적이다.

또 서울대병원과 함께 독거노인 치아 치료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를 포함해 꾸분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