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2차전지테마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0-21 09:49:32
  • -
  • +
  • 인쇄
국내 상장 2차전지 테마 ETF 중 최대 규모
올해 순자산 7387억원 증가

국내 상장 2차전지 테마 ETF 중 최대 규모인 미래에셋 TIGER 2차전지테마 ETF가 순자산 1조원을 돌파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2차전지테마 ETF’ 순자산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2차전지테마 ETF’ 순자산이 1조원을 돌파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사운용 제공]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0일 종가 기준 TIGER 2차전지테마 ETF 순자산은 1조 1272억원이다. 해당 ETF는 올해 순자산이 7387억원 증가하며, 국내 상장된 2차전지 테마 ETF 중 최대 규모로 발돋움했다.

TIGER 2차전지테마 ETF는 국내 2차전지 밸류체인에 투자하는 ETF다. 2차전지 테마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과 ESS(에너지저장시스템) 성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ETF 추종지수는 ‘WISE 2차전지테마’ 지수다. 지수는 증권사 리포트 키워드 분석을 통해 유니버스를 선정하며, 2차전지 생산, 원료 생산, 장비 제조에 해당하는 종목들로 구성된다. 개별종목 편입비중을 최대 10%로 제한함으로써 종목 간 비중이 잘 분산돼 있고, 2차전지 소재기업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특징을 지녔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ETF에 대한 투자자 관심은 뜨겁다. TIGER 2차전지테마 ETF 순자산이 올해 7387억원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TIGER 글로벌리튬&2차전지 SOLACTIVE(솔랙티브) ETF’와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ETF’ 순자산도 각각 6764억원, 3248억원 늘어났다. 올해 국내 ETF 시장 전체 순자산이 14조 1,818억원 증가한 점을 감안하면 그 중 12.3%는 2차전지 테마에 투자하는 TIGER ETF 증가분인 셈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장 권오성 상무는 “2차전지, 반도체 등 혁신 성장 테마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높다”며 “미래에셋은 꾸준히 새로운 테마를 발굴하고 상품화함으로써 투자자에게 다양한 투자수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연말 가족모임 홈파티용 식품 방송 집중 편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연말 가족 모임과 홈파티 수요 증가에 맞춰 12월 한 달간 홈파티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식품의 론칭 방송을 집중편성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표상품으로 11일 오후 2시 30분에는 ‘100% 국내산 골뱅이’를 론칭 방송한다. 포항 구룡포에서 손질과 자숙 과정을 거쳐 순살 상태로 배송되는 상품이다. 오는 18일 오후 4시

2

매일유업, 독거어르신 위한 기부 및 우유안부 캠페인 지속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은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년 전개하고 있는 ‘우유안부’ 캠페인을 올해에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사회적 취약계층으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영업활동으로 얻은 연간 이익(영업이익)의 10%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

3

초이락, ‘호빵맨’ IP 종합 라이선싱 취득…국내 최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모두에게 인기 높은 콘텐츠인 ‘호빵맨’이 국내 최초로 TV애니메이션뿐만 아닌 상품화를 포함한 정식 IP 종합 라이선싱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이하 초이락)는 오는 15일 오후 5시 브라보키즈TV에서 TV 애니메이션 ‘호빵맨’(전체 52부작) 첫 방송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