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아제약-한국리포좀, 연어콜라겐 생체흡수율 극대화 위한 기술협력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9-30 09:55:43
  • -
  • +
  • 인쇄
리포좀 공법 활용, 건강식품 시장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제약사와  연기기관이 손잡고 영양소를 더 효과적으로 우리 몸에 전달해주는 작은 배달부 ‘리포좀’ 공법을 건강식품에 접목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나선다.

 

상아제약(대표 김봉수, 최은석)과 리포좀 제조 전문기업 한국리포좀(대표 김안드레)은 지난 24일 바이오 연구 및 제품 개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상아제약과 한국리포좀은 지난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상아제약 김준석 마케팅 총괄이사, 최은석 대표, 김안드레 한국리포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에 따라 여러 홈쇼핑에서 완판 행진을 펼치고 있는 상아제약의 연어 콜라겐 제품을 리포좀 제형으로 업그레이드해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건강식품계 패러다임은 얼마나 좋은 영양성분을 쓰는 가가 아닌 우리가 먹는 영양소가 과연 얼마나 내 몸에 흡수될까로 패러다임이 전환하는 추세이다. 
 

우리가 섭취하는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영양소들은 우리 몸에 흡수되기도 전에 위산과 같은 물질에 의해 파괴가 된다. 또한 많은 영양물질이 배설물로 배출되기도 한다. 
 

리포좀은 인지질로 구성된 미세한 구형의 주머니로, 영양소를 보호하고 흡수율을 높여 생체 이용률을 향상시키는 기술에 활용되는 나노 크기의 운반체이다. 이를 통해 약물의 침투력, 잔존력, 효능을 증진시키는 기술을 리포좀 공법이라고 한다. 
한국리포좀은 의료기술 및 건강기능식품에 접목 가능한 독보적인 리포좀 공법을 보유한 기업이다.
 

김준석 상아제약 마케팅 총괄이사는 “건강을 위해서는 좋은 영양소 섭취도 중요하지만 내 몸에 흡수되어 이용되는 생체이용률(bioavailability)이 더 중요하다. 우선 양사는 ‘캐나다 연어콜라겐 프리미엄’의 리포좀 제형화를 통해 연어 콜라겐의 흡수율을 일반 콜라겐보다 더욱 높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제약회사로 도약하려는 상아제약의 성장 전략과 리포좀 기술을 활용한 제품 혁신에 대한 협력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김안드레 한국리포좀 대표는 "상아제약과의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리포좀 공법을 백신 및 약물 전달 시스템에 적용해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공동 연구 개발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리포좀의 김안드레 대표는 현재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교수로 재직 중이며, 교원 창업을 통해 한국리포좀을 설립했다. 멀티비타민, 글루타티온, 비타민 C 등의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독자 생산하고 있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연 매출 100억 원 이상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GM, 평택연탄나눔 후원금 전달 및 연탄 나눔 봉사 활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평택시 관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 지원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5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 참석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KGM ‘연탄길’과 ‘네바퀴동행’

2

하이트진로, 2025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테라 출시 후 시즌마다 선보이며 사랑받아 온 테라의 한정판 시리즈가 올해는 따뜻한 감성과 귀여운 매력을 더한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테라 특유의 청정한 브랜드 컬러 바탕으로 눈 내리는 크

3

제네시스, LA 카운티 미술관(LACMA)과 아트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네시스가 미국'LA 카운티 미술관(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이하 LACMA)'과 다년간의 신규 아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네시스는 ‘더 제네시스 토크(The Genesis Talks)’ 및 내년 4월 예정된 신관(데이비드 개펀 갤러리, Dav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