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100억원대 ‘소상공인 지원사업’ 실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22 10:11:07
  • -
  • +
  • 인쇄
에어컨·냉장고·키오스크 등 상생 차원에서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소상공인진흥공단·소상공인연합회·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100억원대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ESG 프로그램 ‘하나 파워온 스토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주요 내용은 ▲기기 지원(고효율 에너지·디지털 전환 기기)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간판·실내보수) ▲토탈 솔루션 컨설팅 지원 등 3가지다.
 

▲하나은행이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소상공인진흥공단·소상공인연합회·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100억원대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이날부터 2월23일까지 신청을 받아 2300여개 소상공인 사업장의 고효율 기기를 지원한다. 사업장별로 200만원까지 사업장 1800여곳의 노후화된 저효율 에너지 기기를 고효율 기기로 교체 또는 신규 지원한다. 500곳에 대해서는 키오스크·테이블오더·AI CCTV 등 디지털 전환 기기를 지원한다.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사업은 1000곳의 소상공인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하나은행은 오는 3월11일부터 4월5일까지 신청을 받아 사업장별로 200만원까지 500여곳 사업장의 노후 간판 교체를 지원하고 500여개 사업장에는 내부 인테리어, 누수·방수공사 등 보수를 지원한다.

아울러 10여곳 소상공인 사업장에는 인테리어·메뉴개발·마케팅 등 1:1 맞춤형 ‘토탈 솔루션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모든 과정이 영상으로 편집돼 SNS로 소개된다.

하나은행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하나 파워온 홈페이지와 하나은행 홈페이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 ON’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하나은행은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계정에 리그램한 손님 50명에게는 식음료 쿠폰이 증정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소상공인·자영업자 30만여명에게 ▲이자 캐시백 ▲에너지 생활비·통신비 지원 ▲경영 컨설팅 지원 등 3557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민생금융 지원방안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