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크리니차 포럼 참여 ‘K-철도 홍보’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0:16:12
  • -
  • +
  • 인쇄
한-폴란드 철도협력 유럽 진출 교두보 다지는 시간 가져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폴란드 남동부에 위치한 크리니차市에서 열린 ‘2023 크리니차 포럼(9.13∼9.15)’에 참여해 K-철도를 홍보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국가철도공단 임종일 부이사장(왼쪽 두 번째)이 폴란드 크리니차 포럼의 주요 세션인 ‘한-폴란드 포럼’에서 지난 14일 발제를 이어가고 있다.(왼쪽부터 KIND 원병철 본부장, 국가철도공단 임종일 부이사장, 파트리차 브루드니카 우크라이나 개발협력 전권대표 자문관)

크리니차 포럼은 정치·경제·안보 분야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는 국제경제포럼이며, 이번 포럼의 주요 세션으로는 에너지, 방위, 기술, 기후변화 등 4개 대주제 세션과 국가 중에서는 한국만 유일하게 ‘한-폴란드’ 세션 등이 마련됐다.

크리니차 포럼의 주요 세션으로 처음 개최되는 ‘한-폴란드 포럼’에서 양국정부를 대표하여 한덕수 국무총리와 안제이 두다(Andrzej Duda) 폴란드 대통령이 개막연설을 했다. 

철도공단 임종일 부이사장이 ‘교통인프라 개발 및 우크라이나 재건 협력’ 분야의 발제자로 나서 최근 확대되고 있는 한-폴란드 양국 간 철도협력을 기반으로 하여 우크라이나와 3국 고속철도 기술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철도공단은 지난 6월 수주한 폴란드 고속철도 설계용역(폴란드 신공항社,CPK에서 발주한 약 430억원의 ‘카토비체∼오스트라바 간 고속철도’용역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컨소시엄社인 도화엔지니어링과 함께 폴란드 크라쿠프에 합동사무소를 마련해 지난 12일(화)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 국토교통부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가 참석한 가운데 임 부이사장은 “해당 사업이 K-철도의 대표적인 유럽 진출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폴란드를 거점으로 우크라이나와 인접 동유럽국가의 철도사업에 우리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명실상부 원목커튼 대표 브랜드 ‘루버셔터’, 코스트코 협업으로 입지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원목커튼 전문 브랜드 루버셔터가 지난해 9월 코스트코 공세점 로드쇼를 시작으로 올해 8월 세종점까지 약 1년간 총 7개 지점에서 로드쇼를 진행하며 국내 대표 원목커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루버셔터는 우드 및 원목 소재를 기반으로 한 커튼 제품으로 100% 국내에서 제작되고 있으며, 차양재로 설치 시 날개 조절을 통해 채

2

그랜드 하얏트 인천, '딜라이트풀 추석'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0월 3일부터 11일까지 ‘딜라이트풀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성인 2인 및 어린이 무료 조식 혜택을 포함하며, 어린이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인 전통 예절 및 다식 만들기 클래스를 1박당 1명,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본 클래스는 ‘찻

3

푸디스트, 가온앤x슬찬한방병원과 3자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는 정밀영양 솔루션 기업 ㈜가온앤, 항암 및 고위험군 요양 전문 의료기관 슬찬한방병원과 함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와 식습관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된 식단과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식자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