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나주혁신도시 이전기관 문화강좌 성공 개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13 10:22:35
  • -
  • +
  • 인쇄
‘빛가람 도란도란 클래스’ 가을학기 12개 강좌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개설해 운영한 빛가람 도란도란 클래스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는 사학연금과 함께 aT공사, 농어촌공사, 방송통신전파진흥원, 인터넷진흥원, 전력거래소 등 나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들의 ‘빛가람 사회적가치실무협의회’가 기획하고, 전남도와 나주시에 예산을 지원 받아 진행한 것이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이번 문화강좌는 지역소상공인 업체 지원으로 지역주민과 직장인 33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학기 12개 강좌를 진행했다.

석고방향제 만들기,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꽃떡 케이크 만들기, 캔들리스 만들기, 반려 식물 키우기, 태양광 교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전남도와 나주시는 지역발전 지원사업으로 선정하고 예산과 홍보 등을 적극 지원했다.

위드코로나 전환에 따라 강좌 당 인원 수는 작년보다 증대한 30명 이내로 진행했음에도, 모든 강좌의 인원 수가 다 찼을 정도로 지역주민들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고. 수강신청 관련 문의전화가 많았고, 강좌당 대기자 수도 여러 명이었다.

도란도란 클래스는 방역지침을 최대한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했고, 수강생들이 그동안 접할 수 없었던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주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참여업체도 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빛가람 사회적가치협의회는 내년에도 도란도란 클래스를 지속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지역주민과 소상공인이 서로 상생하는 문화프로그램 도란도란 클래스가 방역지침을 최대한 준수하여 안전하고 재미있게 끝내서 기쁘다”며 “다년간 쌓인 노하우를 통해 도란도란 클래스가 지속 운영되어 빛가람 혁신도시 대표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이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지역 소상공인이 많은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