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파리서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아이오닉5 활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30 10:23:10
  • -
  • +
  • 인쇄
아이오닉 5, 코나 EV 등 자사 친환경 차량에 랩핑 홍보

현대차그룹은 지난 28~29일(현지시간) 파리에서 개최된 제171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 기간에 현대차그룹 친환경 차량과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개최를 위한 우호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 아이오닉 5, 코나 EV 등 현대차 친환경 차량이 파리 주요 지역을 순회하며 부산을 알리는 모습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로고를 랩핑한 현대차 차량을 총회가 진행된 팔레데콩그레와 루브르 박물관, 에펠탑 등 파리의 주요 관광 명소 주변에서 운행했다.

이를 통해 총회 참석을 위해 모인 국제박람회기구 회원국 주요 인사와 파리를 찾은 전 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인 부산을 알렸다.

현대차그룹은 특히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는 부산엑스포의 비전을 고려해 유치 활동 과정에서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와 코나 EV 등 현대차 친환경 차량을 활용했다.

현대차·기아 파리 현지 판매 거점에서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로서 부산의 경쟁력을 담은 영상을 상영하고, 부산엑스포 홍보 배너와 안내 책자를 비치하는 등 개최를 위한 공감대 형성에도 주력했다.

지난 6월 파리에서 개최된 제170차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기간에도 부산엑스포 로고를 랩핑한 현대차 투싼 차량으로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친 바 있다.

당시 유치 후보국 간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민간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소속 연구원이 대표 연사로 참여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대한민국 부산을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이탈리아 로마, 우크라이나 오데사 등 유치 후보국 4개 도시의 3차 경쟁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2030 세계박람회의 개최지는 내년 11월경 국제박람회기구 170개 회원국의 투표로 결정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2030 세계박람회 유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그룹은 득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치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며 “세계박람회 개최지로서 부산엑스포만의 경쟁력‧비전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전담 조직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를 구성했다. 공식 글로벌 SNS를 통해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및 국내외 붐 조성을 위한 지원 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2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3

교촌, 34년 소스 노하우 입힌 파일럿 브랜드 ‘소싯(SAUCIT)’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자사의 소스 노하우를 담은 ‘한국식 소스’를 활용한 신규 델리 브랜드 ‘소싯(SAUCIT)’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Sauce(소스)’와 ‘It’s KYOCHON Difference’의 합성어인 ‘소싯(SAUCIT)’은 교촌이 새롭게 선보이는 파일럿 브랜드로, 사내에서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출발했다. 매장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