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서비스 전격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11 10:24:47
  • -
  • +
  • 인쇄
지방은행과 카드·캐피탈·온투업 등 대출조건도 OK
공공마이데이터 활용 서류제출 없이 간편 조회 가능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카카오뱅크는 자사와 다양한 제휴 금융사의 대출 조건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전격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용대출 비교하기는 카카오뱅크를 포함해 30여개에 달하는 카카오뱅크 제휴 금융사들의 신용대출 상품을 손쉽게 조회하고 한도·금리 조건까지 비교할 수 있다. 조회할 수 있는 범위는 1금융권인 지방은행과 저축은행·카드·캐피탈 등 2금융권, 온라인투자연계업체까지 다양한 업권을 포괄하고 있다.
 

▲카카오뱅크가 자사와 다양한 제휴 금융사의 대출 조건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전격 오픈했다. [사진=카카오뱅크]

 

이 서비스에서는 비상금대출·마이너스 통장대출·신용대출 등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상품을 함께 조회하고 비교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는 제휴 금융사와 입점 상품을 추가로 계속 확대해 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자세한 정보 제공과 폭넓은 선택권까지 보장할 계획이다.

또 개인정보나 소득정보를 별도 입력하지 않고서 빠르고 쉽게 대출조건 비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공공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정확한 소득정보를 반영하고 최종 심사결과와 최대한 가까운 예상 대출 금리와 한도 조건 등 신용대출 정보를 제공한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내 신용정보와 내 DSR 정보, 이자계산기 등 고객의 대출 신청·관리와 대출비교 서비스를 연계해 통합 대출 플랫폼으로서 역량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기존 핀테크사 플랫폼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오픈한 대출비교 서비스로 금융생활 필수 앱으로서 입지를 넓히고 더욱 편리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2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3

한화손해보험, 새 브랜드 모델에 배우 고윤정 발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새 브랜드 전속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선정하고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새 전속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고윤정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무빙’, ‘환혼: 빛과 그림자’ ‘헌트’, 그리고 공개를 앞둔 ‘이 사랑 통역 되나요?​’까지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