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기부문화 확산 나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4 10:31:05
  • -
  • +
  • 인쇄
‘기부신탁 업무협약’ 맺고 기부자 발굴·솔루션 등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지난 13일 ‘신탁을 활용한 유산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따라서 KB국민은행과 연세대학교 의료원은 유산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기부자 발굴은 물론 ‘KB위대한유산 기부신탁’을 활용한 기부자의 자산 보유형태에 맞는 맞춤형 기부프로그램 설계와 함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이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신탁을 활용한 유산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을 마친 뒤 최재영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부행장(왼쪽)과 구성욱 연세대학교 의료원 대외협력처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위대한유산 기부신탁은 기부자가 금전과 부동산 등을 은행에 신탁하고 생전에 신탁재산을 관리하고 계약에 따라 사후 학교·병원 등 기부처에 해당 재산을 기부하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기부자의 니즈에 따른 최적의 기부신탁 설계를 위해 법률·세무 전문가의 컨설팅을 제공해오고 있다.

이 같은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통해 기부자는 자산관리와 함께 바라는 기부목적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 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고객의 기부금이 연세대학교 의료원을 통해 의료지원사업, 의료과학 발전 및 의료진 양성을 위한 사업의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협력이 우리나라에 유산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성숙한 기부문화 형성을 위한 금융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지주,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위원장에 박정화 전 대법관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지주는 박정화 전 대법관을 컴플라이언스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박정화 신임 위원장은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1991년 서울지법 북부지원 판사로 임관해 대법원 재판연구원, 대법원 양형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법조 경력을 쌓았으며, 2017년부터 2023년까지 대법관을 역임했다. 박 위원장은 서울행정법원 개원 이래

2

종근당, 심부전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바이엘 ‘베르쿠보’ 독점 공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영업, 마케팅을 담당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

3

파우 "2025년 쉼 없는 활동, 성장의 한 해...성공할 때까지 달리겠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신곡 ‘Wall Flowers’를 발매하고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29일 발매된 파우(POW, 요치·현빈·정빈·동연·홍)의 새 싱글 ‘Wall Flowers’는 ‘평범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존재감을 드러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