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SK E&S와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추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4 10:45:55
  • -
  • +
  • 인쇄
각사에서 축적한 노하우 공유 등 협력관계 구축·시너지 창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13일 종로타워에서 SK E&S와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관련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따라서 양사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대한 각 사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시너지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IBK기업은행은 금융자문·주선과 투자 역할을 담당하며 SK E&S에서는 사업 발굴과 운영·관리 등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 13일 종로타워에서 ‘IBK기업은행-SK E&S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관련 공동추진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행사를 마친 뒤 최광진 IBK기업은행 CIB그룹장(오른쪽)과 서건기 SK E&S Renewables 부문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앞서 IBK기업은행은 지난 5월 SK E&S와 협업을 통해 국내 금융기관으로는 처음 RE100 펀드 주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최근 3년간 IBK기업은행에서 주선한 신재쟁에너지 펀드는 모두 1조9000억원에 달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또 신재생에너지를 포함한 녹색금융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육·해상풍력과 태양광·수소 분야는 물론 친환경 SOC(사회간접자본) 사업 등 공공·정책성 높은 사업에 대한 투자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SK E&S 역시 민간 최대 재생에너지 공급사업자로 RE100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만큼 이번 양사의 협력관계 구축이 관련 업계에서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SK E&S와 함께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 육·해상 풍력, 태양광 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모든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녹색금융 시장을 함께 이끌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