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출시 7개월만에 ‘KB국민 위시(WE:SH) 카드’ 발급 카드 수가 30만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작년말 신규 대표 상품 라인업으로 선보인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마이(My) 위시카드 ▲아워(Our) 위시카드 ▲위시 올(All)카드 ▲위시 투게더카드 등 4종이다. 고객의 생애 주기별 소비목적에 따른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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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7개월만에 ‘KB국민 위시(WE:SH) 카드’ 발급 카드 수가 30만좌를 돌파했다. [사진=KB국민카드] |
KB국민카드는 지난 24일까지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우리 모두의 소망을 담았습니다’라는 위시 카드 슬로건에 걸맞게 모든 연령대에서 골고루 사랑받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에서 23.1%로 가장 많고 30대 18.8%, 50대 18%로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56.8%를 차지하며 남성 43.2%보다 많았다. 우선 1인 가구 맞춤 혜택을 담은 KB국민 마이 위시카드는 2030세대 비중이 전체의 66.7%를 차지했다. 이 카드는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 인기 신용카드 차트에서 5개월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직관적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올카드도 2030세대 비중이 50.4%에 달했고 2인이상이 혜택을 누리는 아워 위시카드의 경우 4050세대의 비중이 40.8%를 차지했다. 아워 위시카드는 다인 가구의 생활비 혜택을 누리기 원하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것으로 파악된다. 마이 위시카드는 온라인 쇼핑 등 전자상거래 이용비중이 43.1%로 높았고 아워 위시카드의 경우 대형마트·의료기관 이용이 18.9%로 높게 나타났다.
또 KB국민카드는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토심이’를 디자인에 적용한 ‘마이 위시 카드 토심이 디자인’을 출시했다. 이 카드는 1개월새 2만5000좌를 돌파했는데 MZ세대의 비중이 79.8%에 달한다. KB국민카드는 토심이 디자인 카드로 KB Pay를 1건이상 결제한 선착순 고객 3만명에게 ‘My WE:SH X 토심이’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인가구 증가 등 최근 소비행태 변화에 따라 맞춤형 혜택을 담은 KB국민카드 대표 상품 ‘위시 카드’의 우수한 상품성이 인기의 원동력”이며 “앞으로도 위시 시리즈를 확장해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카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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