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서비스 신뢰성·보안성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은행은 다음달부터 '우리WON모바일'이라는 이름으로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에 은행 부수업무 공고 이후 전담 조직을 설치하고 기업 제휴에 나섰다. 작년 6월 LG유플러스와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7월에는 사업준비를 위한 전담조직인 모바일사업플랫폼부를 신설했다. 전담 조직에는 통신 분야에 이해도가 높고 알뜰폰 분야에 경력이 있는 인력을 배치해 전문성을 갖췄다.
우리은행은 금융서비스 수준의 높은 신뢰성과 강화된 보안성을 중심으로 품질 높은 알뜰폰 서비스를 합리적 요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출시한 New 우리WON뱅킹에 연계 오픈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금융거래 실적에 따른 통신요금 할인 및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양하고 즐거운 통신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브랜드파워 및 고객을 기반으로 급격히 성장하는 알뜰폰 시장에 진출해 미래세대 잠재고객을 확보할 것”이라며 "서비스 오픈 전까지 대외 연계 개통 테스트 등 철저한 점검을 거쳐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고 신뢰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우리은행의 알뜰폰 사업 진출이 고객 기반 확대와 데이터 확보 등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키우는데 목적이 있다고 보고 있다. 앞서 알뜰폰 사업에 먼저 진출한 국민은행은 알뜰폰 사업을 통해 2030세대의 잠재적인 젋은 금융 고객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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