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VIP고객과 함께 10년간 백혈병·소아암 환아 도와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6-29 11:18:36
  • -
  • +
  • 인쇄
고객과 회사간 매칭 기부로 누적 후원금 1억2540만원 달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이 VIP 고객·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10년간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을 꾸준히 후원해오고 있다.


지난 28일 여의도 63빌딩 FA센터에서 열린 ‘2023 한화생명 VIP 고객 서비스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과 정영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장이 참석했다.
 

▲지난 28일 열린 ‘2023 한화생명 VIP 고객 서비스 기부금 전달식’ 이후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오른쪽)과 정영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장(왼쪽)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올해는 VIP 고객 73명과 한화생명이 736만원씩 매칭 기부를 통해 마련한 총 1472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한화생명 ‘VIP 고객 서비스’는 회사에서 일정액이상 고액 보험 가입자들에게 감사 선물을 제공하는 제도로 VIP 고객들은 본인이 받을 서비스 대신 기부를 선택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기부를 택한 VIP 고객들의 기부 액수와 같은 금액을 적립하는 ‘1대1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후원에 동참한다. 한화생명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한화생명 VIP 서비스 기부’를 10년째 꾸준하게 운영해오고 있다.

VIP 고객과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 치료비를 후원하는데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사회적 책임에 동참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의 일환이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현재까지 기부에 동참한 누적 VIP 고객은 647명이며 누적 기부액은 1억2540만원에 달한다.

전달된 기부금은 백혈병·소아암 환아 16명의 치료비로 지원됐다. 올해 기부금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소아암으로 투병하고 있는 2명의 환우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수혜 환아는 2016년 뇌종양 진단 후 2번 이식수술과 항암 치료·편마비 등 후유증으로 투병 중인 구 모(초5) 양과 2014년 뇌종양 진단 후 재발로 항암 치료를 받는 송 모(초5) 군이다. 이번 기부에 동참한 VIP 고객은 “작은 기부지만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싹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었는데 좋은 기부제도로 기회를 준 한화생명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은 “사회 환원을 위해 VIP 서비스 기부를 도입한 뒤 회사와 고객이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지 벌써 10년이 됐다”며 “어려운 상황에 놓인 어린이들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올리브영, 피부 고민별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10월 한 달간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한층 더 아름답게 올영에서 케어헤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얼굴 피부를 관리하듯 두피와 몸의 피부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관련 상품군을 육성

2

SK매직, 3세대 ‘초소형 라이트 직수 정수기’ 사전예약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K인텔릭스의 헬스 플랫폼 브랜드 SK매직이 오는 14일 공식 출시 예정인 ‘초소형 라이트 직수 정수기의 사전예약 판매를 1일부터 시작한다. 초소형 라이트 직수 정수기는 스테디셀러 ‘스스로 직수 정수기’의 3세대 모델로, 작고 슬림한 사이즈가 강점이다. 폭 164mm, 깊이 370mm, 높이 345mm의 컴팩트한 크기로, 기존 자사

3

한솥도시락, 크기·중량 모두 2.3배 늘린 ‘돈카츠’ 도시락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기존 반달돈까스 대비 크기·중량 모두 약 2.3배 늘린 ‘돈카츠’ 도시락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그동안 꾸준히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돈까스를 선보여 왔다. 이번에 출시된 ‘돈카츠’도 국내산 돈육을 사용했으며, 크기와 중량 모두 늘려 푸짐함을 강화하고, 바삭한 튀김옷으로 정통 돈카츠의 식감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