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혁 신한은행장 무난히 연임 성공…그룹 CEO 9명 교체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2-05 11:30:54
  • -
  • +
  • 인쇄
5일 자경위 개최…고강도 인적 쇄신
진옥동 회장, '안정 속 인적쇄신'추구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이 임기가 만료되는 자회사 최고경영자(CEO) 9명 전원의 거취를 결정했다. 일부는 연임, 일부는 인적쇄신을 택해 안정속 변화를 택한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내년 그룹전체 체질개선 '속도'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신한금융 자경위가 5일 열린가운데 자회사 9명 대표이사 거취가 결정됐다. 정상혁 은행장은 연임에 추천됐다. [사진= 신한금융 제공]

 

신한금융은 5일 오전 서울 세종대로 본사에서 자회사최고경영자후보추천위원회(자경위)를 열고 자회사 사장단 후보 추천을 실시했다. 

 

우선,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무난히 연임에 성공하면서 ‘안정’적인 조직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정 은행장은 자산 성장과 비이자 이익 증대, 글로벌 성장 등 우수한 경영성과를 냈고 미래 성장을 위해 조직을 쇄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만, 임기만료 등으로 인사 대상이 된 13개 자회사 중 9개 자회사 CEO가 교체되며 대규모 인적쇄신이 이뤄졌다.

 

신한금융은 이번 인사방향에 대해 "고강도 인적쇄신을 통해 조직 체질을 개선하고 경영능력이 입증된 CEO연임으로 일관성 있는 미래전략 추진 가속화할 것"이라며 "차세대 리더를 적극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자경위에서 '바람이 바뀌면 돛을 조정해야 한다' 라는 격언을 인용하며 불확실한 미래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내부의 근원적인 혁신과 인적쇄신, 세대교체를 통해 조직의 체질개선이 시급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계열사 중에서는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은 연임 추천됐다. 신한카드 문동권 사장은 임기 만료에 따라 박창훈 본부장이 신임 사장으로 발탁 추천됐으며 신한투자증권은 파생상품 사고 관련해 사임의사를 밝힌 김상태 사장의 후임으로 이선훈 신한투자증권 부사장이 신규 추천됐다.

 

다음은 자회사 CEO후보추천 명단

 

▲신한은행장, 정상혁 연임 추천 (임기 2년) ▲신한카드 사장, 박창훈 신규 추천 (임기 2년)

▲신한투자증권 사장, 이선훈 신규 선임 추천 (임기 2년) ▲신한라이프 사장, 이영종 연임 추천 (임기 1년) ▲신한캐피탈 사장, 전필환 신규 선임 추천 (임기 2년) ▲제주은행장, 이희수 신규 선임 추천 (임기 26.12.31) ▲신한저축은행 사장, 채수웅 신규 선임 추천 (임기 2년) ▲신한자산신탁 사장, 이승수 연임 추천 (임기 1년) ▲신한DS 사장, 민복기 신규 선임 추천 (임기 2년) ▲신한펀드파트너스 사장, 김정남 신규 추천 (임기 2년) ▲신한리츠운용 사장, 임현우 신규 선임 추천 (임기 2년) ▲신한벤처투자 사장, 박선배 신규 선임 추천 (임기 2년) ▲신한EZ손해보험 사장, 강병관 연임 추천 (임기 1년)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