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맥아 포대 재활용 친환경 가방 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2 11:54:16
  • -
  • +
  • 인쇄
수도권 주요 대형마트 테라 소비자 대상 선착순 증정

하이트진로는 국내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해 ‘테라 X 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테라의 청정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서라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 '테라X큐클리프 맥아톤백'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주재료인 호주산 맥아가 담겨있던 포대인 ‘톤백’을 재활용해 활용 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기획했다.

이를 위해 생산 공정을 마친 톤백을 분류‧수거하고 지난 1월 큐클리프와 업무 협약 체결 후 친환경 공정을 거친 재활용 가방을 제작했다.

이 가방은 테라 맥주 8캔들이 2팩도 운반 가능할 만큼 가볍지만 튼튼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테라의 ‘100% 호주 청정 맥아’를 상징하는 맥아‧캥거루 일러스트와 함께 청정 맥아가 실려온 톤백에서 가방으로 재탄생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담은 라벨을 가방 내외부에 삽입했다.

하이트진로는 내달부터 수도권 주요 대형마트에서 테라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테라 X 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을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하이트진로가 아름다운가게와 협업해 진행하는 ‘아름다운 숲 조성사업’의 참여자들에게도 일부 기증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의 본질인 ‘청정’에 중점을 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푸드, '통밀곡물쌀빵' 3주 만에 1만5천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는 지난달 이마트 내 베이커리(블랑제리, E베이커리)에서 출시한 건강빵 ‘통밀곡물쌀빵’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3주 만에 1만 5000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통밀곡물쌀빵은 곡물함유 55%로 통밀, 귀리, 대두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을 사용해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가루쌀과 글루텐 분해 유산균을 함유했다. 신세계푸

2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서 등기우편·내용증명 열람 가능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등기우편이나 배달증명 등 종이우편으로 발송하던 안내문을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11일 밝혔다.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로 전자문서법상 효력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은 결과다. 이에 따라 종이 우편 분실이나 주소 변경으로 인한 불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

3

K2 Safety-EIDER SAFETY, ‘2025 한국건설·안전박람회’ 첫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산업안전 브랜드 K2 Safety(케이투세이프티)와 EIDER SAFETY(아이더세이프티)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 처음으로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두 브랜드는 오랜 기간 많은 관심을 받아온 안전화 라인업을 중심으로 전시를 구성해 현장에서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