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마음의 진 빚 갚을 날 고대했다...위대한 선택 후회되지 않도록 승리할 것"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03-23 12:01:02
  • -
  • +
  • 인쇄
[메가경제= 류수근 기자] 4·7 보궐선거의 야권 서울시장 단일후보로 확정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는 23일 “분노와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선택해준 여러분의 마음을 겸허히 받들겠다”며 "위대한 선택이 후회가 되지 않도록 제 모든 것을 바쳐서 승리를 가져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 후보는 단일후보로 확정된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오늘은 위대한 서울시민의 선택의 날”이라며 "대한민국의 심장 서울의 새 출발 새 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 야권 단일후보로 선출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23일 국회 소통관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서울= 연합뉴스]

오 후보는 서울시장 사퇴 10년을 상기하며 감정에 북받친 듯 눈시울을 붉히며 “스스로 담금질하면서 시민 여러분께 진 마음의 빚을 일로써 갚을 수 있는 날을 고대해왔다”며 떨리는 목소리로 서두를 꺼냈다.

이어 "지난 10년을 무거운 심정으로 살아왔다. 제 가슴 한 켠에 자리한 이 무거운 돌덩어리를 이제 조금은 걷어내고 다시 뛰는 서울시로 보답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성원해달라“고 호소했다.

오 후보는 "단일화로 정권을 심판하고, 정권 교체의 길을 활짝 열라는 시민 여러분의 준엄한 명령을 반드시 받들겠다"며 “나라의 미래, 서울의 운명이 걸린 선거다. 시민 여러분의 열망을 가슴에 새기고 함께 엄중한 역사적 과업을 기필코 완수해 내겠다”며 승리를 다짐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향해서는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는 단일화 전투에서는 대결했지만, 정권 심판의 전쟁에서는 제 손을 꼭 잡아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면서 “무능하고 무도한 정권을 심판하는 길에 제가 앞장서겠다. 어제까지 어디 있었는가는 깨끗이 잊기로 하자. 절박하고 처절하게 승리를 위해서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오 후보는 자신을 향한 민주당의 공세와 관련해선, "조직 선거, 흑색선전, 인기 영합주의적 선거의 삼각파도가 세차게 몰아치고 있다"며 "역사를 거스르려는 파도를 반드시 넘어서서 물거품으로 만들어내고야 말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셔 “어떠한 거대한 조직도 분노한 민심을 이길 수 없음을 반드시 깨우쳐달라”며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 없다는 사실을 반드시 깨우쳐 주십쇼"라고 말했다.

민주당 박영선 후보의 10만원 재난지원금 공약에 대해선, “공약의 탈을 쓴 신종 돈봉투 선거다. 시민의 표를 돈으로 사겠다는 파렴치하고 몰지각한 행위다. 이는 시민의 자존심이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을 확신한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