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송리단길에 첫 플래그십 매장 오픈…브런치‧화덕피자도 판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06 12:10:54
  • -
  • +
  • 인쇄
“글로벌 진출도 검토”

제너시스BBQ 그룹이 6일 서울 송파구에 약 160평, 220석 규모의 첫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송리단길에 위치한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치킨 외에도 ▲브런치 ▲베이커리 ▲커피 ▲화덕피자 등 약 190여 종의 메뉴를 도입한 ‘크로스오버’ 매장이다.
 

▲ (왼쪽에서 다섯 번째부터)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 윤경주 부회장겸 대표이사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주로 늦은 오후 식사‧포장을 위해 찾는 치킨 매장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일상에서 먹고 즐길 수 있는 복합 외식공간으로 탄생했다.

BBQ는 석촌호수 인근에 빌리지 송리단길점을 오픈하며 브런치 수요 고객들도 겨냥한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색 체험을 추구하는 MZ세대 성향에 맞춰 기존 치킨 브랜드에서 보기 힘든 베이커리와 브런치(플래터), 수제 화덕피자까지 메뉴를 확장했다.

매장은 브로드웨이 극장을 연상시키는 간판 디자인과 대리석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베이커리는 30여 종으로 모든 빵은 전문 파티쉐가 직접 굽는다. 이와 함께 BBQ만의 시그니처 블렌드 ‘뉴앤언스퀘어(New&Unsquare)’ 원두로 내린 커피도 맛볼 수 있다.

또한 매장에서는 화덕으로 피자를 직접 굽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수제 화덕피자는 시금치 샐러드, 마르게리따 등 5종으로 구성됐다.

화덕피자‧치킨‧햄버거 등을 메인으로 빵‧샐러드‧커피가 포함된 브런치 세트 ‘플래터’와 3단으로 구성된 ‘애프터눈 티세트’또한 이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 메뉴다.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베이커리‧플래터 등 브런치 메뉴만 판매하는 오전 9시~오후 3시의 ‘브런치 타임’과 오후 3시부터 마감까지 전 메뉴를 판매하는 ‘디너 타임’으로 나눠 운영한다.

특히 디너 타임에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프리미엄 코스메뉴’를 판매한다. 애피타이저부터 치킨‧랍스터‧피자‧파스타 등 풍성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는 고객의 체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직접 구성할 수 있는 굿즈 ‘내가 만드는 버라이어티팩’을 판매한다. 

 

또한 올리브유‧꿀‧수제쿠키‧잼 등 프리미엄 식재료도 구매할 수 있다. 매장 자체 굿즈로는 머그컵‧텀블러‧담요‧무드등 등을 판매한다.

BBQ 관계자는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메뉴뿐 아니라 공간 디자인과 동선에도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며 “BSK 매장의 성공적 해외 진출과 같이 다른 메뉴와의 크로스오버로 차별화를 시도하는 플래그십 매장의 글로벌 진출도 검토할 계획”이라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