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지에이코리아,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2:29:59
  • -
  • +
  • 인쇄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및 GA 내부통제 강화 목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법인보험대리점과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 협력을 이어나간다.


삼성생명은 1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지에이코리아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말 글로벌금융판매와의 업무협약 이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두 번째 행보다. 2009년에 설립된 지에이코리아는 약 1만7000여명의 설계사가 활동하고 있는 국내 법인보험대리점(이하 GA) 업계 1위사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보험사와 GA의 내부통제 체계 구축을 위해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박해관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장, 변광식 지에이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삼성생명과 지에이코리아는 향후 각 사의 비재정적 장점을 바탕으로 ▲위·수탁 업무 관련 Risk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업무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업무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그 외 양사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업무에 대해서도 적극 협력 하기로 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 영업 현장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문화를 확립해 나가는 것은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GA업계와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 롯데웰푸드 지분 전량 매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이 롯데웰푸드 지분을 전량 매각하면서 롯데그룹 상장사 보유 지분을 모두 정리한 것으로 확인됐다. 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신 의장은 지난달 12일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롯데푸드) 보유 주식 4만주를 시간외매매 방식으로 매각했다. 오는 2일에는 잔여

2

경방 타임스퀘어, 추석 연휴 신개념 몰링 ‘스퀘어(S.Q.U.A.R.E)’ 제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방의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가 추석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몰캉스 콘텐츠 ‘S.Q.U.A.R.E(스퀘어)’를 선보인다. 타임스퀘어는 명절 선물 쇼핑은 물론 체험, 휴식, 미식까지 한 공간에서 즐기려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Shopping Benefits(쇼핑 혜택) Quality Moments(특별한 순간) Unique Exp

3

파크 하얏트 서울 더 라운지, 엑스니힐로와 유방암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은 10월 ‘유방암 인식 개선의 달’을 맞아 하이 퍼퓨머리의 정수, 럭셔리 프렌치 퍼퓸 브랜드 엑스니힐로(Ex Nihilo)와 협업해 더 라운지에서 핑크 목테일 2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대한암협회에 기부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은 핑크 목테일을 주문하면 라즈베리 마카롱 2개와 엑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