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 제주 출발 첫 국제선 띄웠다…히로시마 부정기편 성공적 취항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1 12:47:3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제주국제공항과 일본 히로시마공항을 잇는 부정기 국제선 운항을 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오전 8시 10분 제주를 출발한 항공편은 약 1시간의 비행 끝에 히로시마공항에 도착했다. 히로시마발 제주행 항공편도 오전 10시 20분 출발해 정오 무렵 제주에 도착했다.

 

▲ [사진=에어로케이항공]

 

해당 노선은 지난해 12월 31일과 2026년 1월 2일 두 차례 부정기편으로 운영된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이번 운항을 통해 제주 출발 국제선 선택지를 넓히는 동시에 일본 지역 여행 수요를 선제적으로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히로시마발 제주행 첫 항공편의 경우 현지 여행객 비중만으로 좌석의 80% 이상이 채워지며 시장 반응을 확인했다. 이는 약 3개월간 히로시마 지역 여행사들과 협업하며 수요 발굴에 나선 결과로 풀이된다. 에어로케이항공은 현재 청주–히로시마 정기 노선을 주 4회 운항하며 일본 노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에어로케이항공 관계자는 “제주 취항을 계기로 향후 정기편 전환을 검토하는 한편 일본을 비롯한 해외 노선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역과 연계한 국제 항공 수요 창출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영풍 석포제련소, 지역 청소년 손잡고 '스크린 성과'…단편영화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지역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영풍 석포제련소가 후원한 단편 영화가 청소년 영화제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영풍은 단편영화 '민낯의 미소'가 지난 30일 제16회 국제청소년평화·휴머니즘영상공모제(휴영제)에서 '평화·휴머니즘' 13~18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휴

2

슈엘로, 틱톡 필리핀 본사서 공식 런칭…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클린&바이오테크 비건 뷰티 브랜드 슈엘로가 틱톡 필리핀 본사에서 열린 인플루언서 행사를 통해 필리핀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브랜드 빌더 다온앤코와 함께 진행됐으며, 현지에서 활동 중인 뷰티·라이프스타일 분야 인플루언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와 주요 제품을 공개했다. 슈엘로는 해당 행사를 통해

3

로저스 쿠팡 대표 "정보유출 보상 이용 시 면소 조건 없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롤드 로저스 쿠팡 한국 임시대표는 31일 최근 쿠팡이 발표한 개인정보 유출 관련 이용권 보상안에 민·형사상 소송을 제한하는 면소 조건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로저스 대표는 이날 국회 연석 청문회에 출석해 ‘보상안에 소송을 제기하지 않겠다는 약관을 포함할 계획이 있느냐’는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대해 “이용권에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