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이영건, 전국 드라이툴링대회 우승… “국내 정상 실력 또 증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13:44:5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이영건 선수가 ‘2025 전국 드라이툴링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다. 이번 대회는 2025·2026 시즌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치러진 만큼, 이 선수의 기량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는 소속 선수 이영건(31)이 지난 6일 경북 청송에서 열린 ‘2025 전국 드라이툴링대회’ 남자 리드 부문에서 우승했다고 9일 밝혔다. 이영건 선수는 기념 촬영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했다.
 

▲ 노스페이스 이영건, 전국 드라이툴링대회 우승

‘전국 드라이툴링대회’는 2011년부터 시작된 국내 대표 아이스클라이밍 행사로, 대한산악연맹 주최, 경상북도산악연맹 주관으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청송군이 후원했으며 노스페이스가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다. 드라이툴링은 암벽 구간을 빙벽 장비로 통과하는 등반 종목으로 아이스클라이밍 선수들의 기량을 평가하는 핵심 종목이다.

이영건 선수는 2024년 국제산악연맹(IFSC)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남자 리드 부문 세계 랭킹 1위를 기록한 한국 간판 스타다. 이번 대회에서도 여유 있는 클라이밍과 안정적인 기술을 선보이며 국내 최정상급 실력을 입증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의 이영건 선수가 다시 한번 최고 자리에 올라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모두투어, ‘꿈꾸던 여유, 긴 여운 오키나와’ 기획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가 오키나와 핵심 관광지와 해변 휴양을 결합한 기획전을 선보이며 일본 단거리 수요 공략에 나섰다. 모두투어는 19일 ‘꿈꾸던 여유, 긴 여운 오키나와’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키나와는 인천공항 기준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단거리 해외 여행지다. 에메랄드빛 해변과 온화한 기후, 류큐 왕국의 역사·문화 자원을 갖춘 복

2

프로팩, 선거 후 수거·운반·소각 부담 줄일 '친환경 현수막' 상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친환경 소재 전문기업 프로팩(Pro-Pac)은 선거 후 발생하는 수거·운반·소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100% 생분해 선거 현수막'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선거가 끝난 도심 거리에는 찢겨 나간 현수막과 수거 더미, 소각장으로 향하는 폐플라스틱 행렬이 늘 비슷한 풍경으로 되풀이된다. 짧게는 몇 주 사용되는

3

오리온, ‘찍먹 오!감자 버터갈릭감자튀김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19일 국민 스낵 ‘오!감자’의 신제품 ‘찍먹 오!감자 버터갈릭감자튀김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감자튀김을 다양한 소스와 조합해 즐기는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이른바 ‘감튀 모임’이 확산되며 갈릭디핑소스를 곁들인 감자튀김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했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