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이영건, 전국 드라이툴링대회 우승… “국내 정상 실력 또 증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13:44:5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이영건 선수가 ‘2025 전국 드라이툴링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다. 이번 대회는 2025·2026 시즌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치러진 만큼, 이 선수의 기량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는 소속 선수 이영건(31)이 지난 6일 경북 청송에서 열린 ‘2025 전국 드라이툴링대회’ 남자 리드 부문에서 우승했다고 9일 밝혔다. 이영건 선수는 기념 촬영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했다.
 

▲ 노스페이스 이영건, 전국 드라이툴링대회 우승

‘전국 드라이툴링대회’는 2011년부터 시작된 국내 대표 아이스클라이밍 행사로, 대한산악연맹 주최, 경상북도산악연맹 주관으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청송군이 후원했으며 노스페이스가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다. 드라이툴링은 암벽 구간을 빙벽 장비로 통과하는 등반 종목으로 아이스클라이밍 선수들의 기량을 평가하는 핵심 종목이다.

이영건 선수는 2024년 국제산악연맹(IFSC)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남자 리드 부문 세계 랭킹 1위를 기록한 한국 간판 스타다. 이번 대회에서도 여유 있는 클라이밍과 안정적인 기술을 선보이며 국내 최정상급 실력을 입증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의 이영건 선수가 다시 한번 최고 자리에 올라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보건실습 교육’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보건의료행정전공이 전공 기반 실무교육 강화를 위해 보건실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보건의료행정전공은 체계적인 전공기초 및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의료기관에 필요한 실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차별화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의 강점은 탄탄한 실습 기반 교육 프로그램

2

에듀윌, ‘2026 공인중개사 온라인 합격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오는 16일 오후 8시 2026년 제37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온라인 합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 시험을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예비 수험생들에게 확실한 합격 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듀윌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동차

3

HS효성, 신임 회장에 김규영 전 효성 부회장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S효성이 9일 김규영 회장 선임을 포함한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HS효성은 이번 인사에서 김규영 전 효성그룹 부회장을 HS효성그룹의 회장으로 선임하는 한편, 송성진 트랜스월드 PU장과 양정규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 전무를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신규 임원 2명을 선임하는 등 총 10명의 임원 인사를 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