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쓱데이 매출 8600억원, 작년 비해 35% 늘었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1 13:55:33
  • -
  • +
  • 인쇄
온라인 계열사가 매출 견인···오프라인 채널도 호조

신세계그룹의 최대 규모 쇼핑축제 대한민국 쓱데이가 작년에 비해 매출이 35% 증가한 8600억원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끝났다.

신세계그룹은 사전행사를 포함해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행사는 총매출(GMV)로 환산시 9100억원이며, 온라인 채널이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사진 = 신세계그룹 제공

 

안그래도 올해 행사는 비대면 채널의 비중을 크게 늘렸다. 쓱데이 전체 매출 중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 굳닷컴, 신세계TV쇼핑 등 온라인 채널의 비중은 작년 35%에서 올해 40%로 증가했다.

매출을 작년과 비교해 보면 SSG닷컴 38%, 신세계까사 56%, 신세계TV쇼핑 172% 등 비중을 늘려 주력한 게 효과를 봤다.

특히, 올해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편입된 W컨셉은 전년동기대비 매출이 84% 증가하며 효과를 톡톡히 봤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늘고, 단계적 일상회복을 앞두고 있어서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

한우데이와 쓱데이 시너지로 이마트 매출은 9% 증가, 행사기간 확대로 신세계백화점은 104%, 신세계프라퍼티는 75% 증가했다.

고객 성원에 올해는 보답의 의미로 ‘애프터 쓱데이’ 행사도 처음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 채널로 할인 행사를 여는 것.

신세계그룹은 “3회차를 맞은 쓱데이가 매년 성장을 거듭해 올해 35%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해 올해 처음 ‘애프터 쓱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내년에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동절기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이하 사손펴)’가 동절기 난방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봉사활동은 17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에서 진행됐다. 사손펴 hy 중앙연구소 위원회 20여 명이 참여해 연탄보일러 사용 가정에 연탄 800장을 전달했다. hy 중앙연구소 위원회는 단순 물품 지원 외에 수혜자

2

KAI, KF-21 추가무장시험 사업 계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방위사업청과 18일 6859억원 규모 한국형전투기(KF-21) 추가무장시험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추가무장시험 사업 계약 체결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체계개발사업 종료 전 공대지 능력에 대한 비행시험 검증 준비를 통해 연속적인 개발 추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추가무장시험 사업의 수행기간

3

NS홈쇼핑, 서초구 ‘우수 기부기업’ 선정 감사패 받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지난17일 서초구가 주최한 ‘2025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에서 우수기부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서초구의 기부자 예우 행사로, 관내 민·관 추천을 통해 선정된 우수 기부자와 기관 관계자 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