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의 최대 규모 쇼핑축제 대한민국 쓱데이가 작년에 비해 매출이 35% 증가한 8600억원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끝났다.
신세계그룹은 사전행사를 포함해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행사는 총매출(GMV)로 환산시 9100억원이며, 온라인 채널이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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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신세계그룹 제공 |
안그래도 올해 행사는 비대면 채널의 비중을 크게 늘렸다. 쓱데이 전체 매출 중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 굳닷컴, 신세계TV쇼핑 등 온라인 채널의 비중은 작년 35%에서 올해 40%로 증가했다.
매출을 작년과 비교해 보면 SSG닷컴 38%, 신세계까사 56%, 신세계TV쇼핑 172% 등 비중을 늘려 주력한 게 효과를 봤다.
특히, 올해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편입된 W컨셉은 전년동기대비 매출이 84% 증가하며 효과를 톡톡히 봤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늘고, 단계적 일상회복을 앞두고 있어서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
한우데이와 쓱데이 시너지로 이마트 매출은 9% 증가, 행사기간 확대로 신세계백화점은 104%, 신세계프라퍼티는 75% 증가했다.
고객 성원에 올해는 보답의 의미로 ‘애프터 쓱데이’ 행사도 처음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 채널로 할인 행사를 여는 것.
신세계그룹은 “3회차를 맞은 쓱데이가 매년 성장을 거듭해 올해 35%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해 올해 처음 ‘애프터 쓱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내년에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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