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에 NFT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4 13:58:4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건설이 메타버스 산업 고도화 지원과 건설업 연계 활용방안 모색을 위한 산학협력에 나선다.

 

▲ 현대건설 개발사업부 최재범 전무(왼쪽)와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현대원 원장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지난 13일 창립 75주년 기념으로 한정 발행한 NFT 판매 수익금 전액을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에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기부 금액은 총 31만 3000클레이다.

클레이는 카카오 계열사인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서 거래되는 코인 단위다.

기부금은 메타버스 연구 지원과 전문 인력 양성 등에 쓰일 예정이다.

앞서 양 기관은 지난 7일 고도화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기술 확보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건설산업 연계 메타버스 사업화 공동 연구, 메타버스 특화 R&D 과제 발굴 및 협력 지원, 메타버스 분야 선도 인력 양성 등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방침이다.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지원 사업'에도 선정됐다.

현대건설은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가상융합공간 비즈니스 모델 도출 및 파일럿 프로젝트 실행에 착수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양 기관의 기술 및 역량을 활용해 가상세계에 실제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력이 혁신적인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신규 항공기 20호기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지난 16일 올해 마지막 항공기이자 스무 번째 기체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20호기 도입을 기념해 16일 오후, 김포국제공항에서 조중석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운항 승무원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는 등의 도입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도입한 20호기는 189석 규모의 B737-8 기종으로,

2

삼양식품, '컬리푸드페스타 2025'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은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첫 참여해 탱글·펄스랩·삼양1963 등 주요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컬리푸드페스타는 컬리가 제안하는 다채로운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프라인 푸드 행사다.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올해 행사는 '컬리가 제안하는 홀리데이 만찬'

3

티웨이항공, 캐나다 밴쿠버 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이달 31일까지 ‘캐나다 밴쿠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천 출발 캐나다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앱(웹)을 통해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2026년 2월 28일까지다. 티웨이항공 회원이라면 누구나 ‘인천-밴쿠버’ 노선 항공권 예약 시 ‘FLYDEC’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