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JW 앤더슨과 손잡고 2026 SS 컬렉션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14:05:0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오는 27일 디자이너 조나단 앤더슨(Jonathan Anderson)과 협업한 ‘2026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UNIQLO and JW ANDERSON)’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클래식한 브리티시 프레피 스타일을 기반으로 위트 있는 디테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가볍고 심플한 캠퍼스 룩 연출을 위해 자연스러운 레이어링과 생동감 있는 컬러 포인트를 강조했으며, 브리티시 수상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기능성 요소도 강화했다.

 

▲ [사진=유니클로]

아이템 구성은 클래식과 모던의 조화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여성용 옥스포드 셔츠는 쇼트 슬리브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해 짧은 기장과 박시한 실루엣으로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옐로우와 핑크를 포함해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남성용 카고 쇼츠는 코튼 린넨 트윌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빈티지 워크웨어에서 착안한 집업 블루종은 젠더리스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기획됐다.

 

에센셜 아이템을 통해 봄·여름 시즌 스타일링 확장도 제안한다. 내구 발수 기능을 갖춘 여성용 윈드 블록 쇼트 파카는 밑단 조절 장치를 적용해 실루엣 조절이 가능하며, 여성용 배기 진은 시즌에 어울리는 내추럴 컬러로 선보인다. JW 앤더슨 로고를 적용한 남성용 드라이 피케 폴로 셔츠는 20가지 컬러, 디자이너 티셔츠는 10가지 컬러로 구성돼 선택 폭을 넓혔다.

 

조나단 앤더슨은 “전통적인 브리티시 프레피 스타일에 새로운 해석을 더해 봄·여름 특유의 산뜻함과 생동감 있는 컬러로 컬렉션의 개성을 표현했다”며 “옥스포드 셔츠와 블루종 같은 클래식 아이템과 파카, 쇼츠 등 시즌 아이템이 조화를 이룬다”고 말했다.

 

2026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은 2월 27일부터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알파, 지난해 영업이익 442억원...전년 대비 80%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가 주력 사업인 T커머스와 모바일상품권 사업의 수익성 중심 전략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와 B2B 시장 확대가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KT알파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959억원, 영업이익 442억원, 당기순이익 43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2% 증

2

HMM, 영업이익 58% 급감에도 '흑자 방어'…운임 한파 속 1조원대 수익 사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MM이 2025년 실적에서 매출 10조8914억원, 영업이익 1조4612억원, 순이익 1조87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7%, 58%, 50% 감소한 수치다. 영업이익률은 13.4%로 해운시황 약세 속에서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했다. 지난해에는 컨테이너선 공급과잉, 미국 보호관세 정책에 따른 무역 위

3

코웨이, ‘2026 가장 존경받는 기업’ 웰니스가전 1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웰니스가전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기업 평가 제도로, 산업계 종사자와 증권사 산업별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1만1000여 명이 참여해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