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중 SKIET 사장, '글로벌 현장 경영' 나서...폴란드 배터리 분리막 공장 방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13 14:21:5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는 김철중 사장이 폴란드에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LiBS) 생산 공장을 방문하고 현지 지역 정부 관계자와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가운데)이 지난 11일(현지시각) SK아이이테크놀로지 폴란드법인 분리막 생산공장을 방문해 전기차용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LiBS) 생산공정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SK아이이테크놀로지]


김 사장은 지난 10~13일(현지시각) 폴란드 실롱스크주에 있는 1공장을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지난 2021년 완공된 폴란드 1공장은 연산 3.4억㎡ 규모의 분리막을 생산할 수 있는 유럽 내 최초의 분리막 공장이다.

김 사장은 생산 라인을 살핀 뒤 현지 주재원들과 간담회를 여는 등 현장 경영을 진행했다.

또 증설 중인 2∼4공장도 들러 건설 현황을 확인했다.

2공장은 올해 하반기 설비 안정화와 시운전에 들어갈 예정이며, 빠르면 연말부터 상업 가동이 시작될 전망이다.

3·4공장은 현재 부지 정지 작업과 철골 골조공사 등이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 완공 예정이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4공장까지 가동을 시작하면 유럽 최대 생산기지로 15억 4000만㎡ 규모의 분리막을 생산하게 된다.

이는 전기차 약 205만대 분량에 이른다.

김 사장은 이번 현지 공장 방문에서 마르친 바질락 동브로바구르니차 시장, 야누쉬 미하웩 카토비체경제특구(KSSE) 대표 등도 만나 사업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그는 "폴란드 생산기지가 핵심 경쟁력을 선제적으로 갖추고 SKIET의 글로벌 중심 거점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클라우드, 티맥스소프트와 공공 클라우드·DX 분야 협력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엔에이치엔클라우드(이하 NHN클라우드)는 국내 공공 클라우드 시장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분야에서 국산 소프트웨어 활용 확대를 위해 티맥스소프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전날 NHN클라우드 본사 플레이뮤지엄에서 진행됐으며,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와 이형용 티맥스소프트 대표가 참석했다.

2

한컴라이프케어, 486억원 규모 KCTC 성능개량 사업 기술 파트너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컴그룹 계열사이자 방산·안전 장비 전문기업 한컴라이프케어는 육군의 핵심 훈련 시스템인 ‘여단급 과학화전투훈련체계(KCTC) 성능개량’ 사업의 핵심 기술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건은 주관사인 아이티센엔텍이 방위사업청과 계약을 체결한 총 486억원 규모의 핵심 국방 성능 개량 사업이다. 우리 군의 실전 대응 능력을

3

한진, '2025 APEC 정상회의' 수하물 당일배송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은 경주에서 개최되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위해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는 참가자들의 수하물 당일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한진 인천공항택배영업소에 방문해 13시까지 수하물을 접수하면 경주의 45개 지정 숙소로 당일 22시 이내에 도착이 가능하다. 이 당일배송 서비스는 외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