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달 맞아 농협, 연이은 사회공헌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13 15:53:32
  • -
  • +
  • 인쇄
농협은행·농협캐피탈, 지역 사회 위해 맞손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 인연을 위한 농협의 사회공헌 행보가 계속된다.
 

▲사진 = 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서대문 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쌀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리스크관리부문 반채운 부행장과 임직원들이 자체 모금한 재원으로 쌀 560kg을 독거 어르신 등 140여명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반 부행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민과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리스크관리부 임직원들은 2013년부터 꾸준하게 서대문 종합사회복지관과 농산물 후원, 도시락 배달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사진 = NH농협캐피탈 제공
NH농협캐피탈(대표이사 박태선)은 13일 충북 단양군 대강면 덕촌리 자매결연 마을을 방문해 마을회관에 냉장고를 기증했다.

덕촌리 마을 이영길 이장은 “마을회관 냉장고가 워낙 오래되어 잦은 고장으로 평소 사용하기 불편했는데, NH농협캐피탈에서 이렇게 냉장고를 마련해주니 너무 감사하다”며 마을 주민을 대표해 고마움을 표했다.

NH농협캐피탈 박태선 대표이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을 어르신들의 쉼터 역할을 하는 마을회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NH농협캐피탈은 지난 2009년부터 충북 단양의 자매결연마을을 대상으로 매년 봄과 가을 농번기에 일손돕기를 실시하는 등 농촌일손돕기를 적극 실시하고 있으며, 농한기에는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마련하는 등 지속적인 농가 돕기를 실천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T·크래프톤, AI 개발자 인턴 10명 모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정예팀이 정부의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이하 독파모) 2차 단계평가를 앞두고 연구개발(R&D) 인턴 모집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크래프톤과 채용 공고를 통해 각각 10명 내외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정예팀의 실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젊고 유능한 AI 개발자를 뽑을 예정이

2

다날에프엔비, ‘달콤.N’ 브랜드 리뉴얼 승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의 외식(F&B) 전문 계열사 다날에프엔비가 주력 브랜드 ‘달콤.N(Dal.Komm.N)’의 경쟁력을 대폭 끌어올리고 가맹 사업 확장에 나선다.다날에프엔비는 F&B 비즈니스 전문가인 전기홍 대표이사 체제 하에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일상을 채우는 식사형 카페’로서의 시장 입지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3

홍범식 LG유플러스 CEO, 'MWC26' 개막식서 기조 연설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홍범식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3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26’의 개막식 기조 연설자(Keynote Speaker)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LG그룹의 경영자가 MWC의 공식 기조 연설자로 나서는 것은 홍 CEO가 처음이다. 이번 MWC26에서는 홍범식 C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