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하나카드,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08 15:58:42
  • -
  • +
  • 인쇄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과 협약 맺고 구직활동 도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하나카드는 지난 5일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운전면허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등 구직활동과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은행·하나카드가 지난 5일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에 나선다. 이선용 하나은행 리테일그룹 부행장(왼쪽),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 그룹장(오른쪽), 방규선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 대표(가운데)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우선 하나은행·하나카드·애드락은 ▲애드락이 운영하는 ‘운전면허 PLUS’ 대상 금융서비스 지원 ▲‘하나원큐’ 및 ‘하나페이’, ‘운전면허 PLUS’ 등 각사의 플랫폼간 연계 및 활성화 ▲MZ세대의 운전, 금융니즈 관련 서비스 연구개발 등에 협력한다.

특히 ‘운전면허 PLUS’ 앱에서 발급한 ‘드림 YoungHana+’ 체크카드로 운전면허시험 관련 비용을 결제하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구체적으로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응시료 1만원 캐시백 ▲운전면허증 발급비용 1만원 캐시백 ▲3만원 상당의 실내운전면허연습장 1시간 무료이용권 제공 등이다.

아울러 이들 3사는 2024년 한 해 청년들의 자립과 사회진출 지원을 위해 연간 240명을 선정해 운전면허 취득에 대한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앞으로도 하나은행·하나카드는 애드락과 협업해 운전면허 PLUS 앱과 연계한 다양한 청년 역량 강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청년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제휴서비스를 확대한다.

이선용 하나은행 리테일그룹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손님들이 머무는 플랫폼에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 그룹장은 “생애 최초 운전면허증을 취득하는 MZ 손님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손님들이 하나금융그룹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방규선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 대표는 “운전면허 PLUS의 강점인 필기시험 학습 콘텐츠 제공은 물론 금융과 연계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며 “운전시뮬레이터 기반의 실내운전연습장 이용권을 제공해 안전하게 운전 기술을 습득토록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는 2013년부터 운전면허시험 정보제공 앱 운전면허 PLUS를 통해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하는 학과시험 문제 유형을 100% 반영하고 있다. 운전면허 PLUS는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반으로 1월 현재까지 누적 이용자 84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스템임플란트, 정보보호 국제표준 ‘ISO 27001’ 인증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가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인 ISO/IEC 27001:2022(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에 이어 국내 치과업계 최초로 ISO 27001까지 연이어 획득한 성과다.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

2

더벤티, ‘매들리 메들리 2025’ 공식 스폰서 참여…브랜드 부스 운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오는 10월 18~19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매들리 메들리’는 2014년 랩비트 페스티벌로 시작해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대표 음악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더벤티의 전속 모델인 G-DRA

3

GS25, KT&G와 손잡고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통업계 최초로 KT&G와 협업해 전자담배 디바이스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을 선보인다.이번 한정판은 GS25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계열을 기반으로 2030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톤다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총 4만8000대(2종, 각 2만4000대)가 한정 판매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