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차기 은행장 후보에 이재근 부행장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2-01 16:03:57
  • -
  • +
  • 인쇄
경영기획그룹대표 및 지주 CFO 등 주요 핵심직무 수행
재임 4년 現 허인 은행장, 지주 부회장 승진

KB국민은행 차기 은행장에 이재근 현(現) 영업그룹 이사부행장이 추천됐다. 경영기획그룹대표 및 지주 CFO 등 핵심직무를 수행한 전략통으로 조직 운영 전반의 탁월한 ‘경영 감각’과 실행력을 겸비했다는 평가다. 4년 재임한 허인 은행장은 지주 부회장으로 승진 했다.


KB금융지주는 1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개최하고,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이재근’ 現 영업그룹 이사부행장을 추천했다. 

 

▲KB국민은행 차기 은행장에 추천된 이재근  영업그룹 이사부행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대추위는 지난 1년간 은행장 자격요건에 부합 하는 내외부 후보 Pool을 상시적으로 리뷰·검증해 왔으며, 지난 10월 27일부터는 사전 검증된 후보자 Pool을 대상으로 차기 은행장 후보 선정기준및 절차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다.
 

재임 4년 동안 KB국민은행의 리딩 뱅크 위상을 지켜온 허인 은행장은 12월 임기 만료 후 '지주 부회장'으로의 승진 예정이다.

 

‘이재근’ 후보는 은행 영업그룹대표(이사부행장), 은행 경영기획그룹대표(전무) 및 지주 CFO(상무) 등 그룹내 주요 핵심직무(영업, 재무·전략 등)에 대한 다양한 경험으로 고객과 시장, 영업현장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있다.

 

대추위는 "이 후보자는 경영관리위원회 멤버로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조직 운영 전반의 탁월한 '경영감각'과 '비전'을 보유하고 있는 강점이 있다"며, "대면채널 고유의 경쟁력 강화와 ‘내실 성장’ 경영전략 실행을 통해 KB국민은행의 리딩뱅크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열린 소통과 MZ·디지털세대 감성을 공감하는 '수평적 리더십'으로 임직원들의 높은 신망과 지지를 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재근 후보자는 “국민의 은행다운 KB국민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은행이 사회에 기여하고,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그리고 KB국민은행이 한국의 은행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리더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직원분들과 협심해서 조직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금융지주 대추위의 후보자 추천 이후, KB국민은행은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행추위)를 열어, 행추위 위원장 선정 및 향후 운영일정 등을 논의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 선정 절차에 착수했다.

KB국민은행장은 오는 12월 중에 추가로 개최되는 '행추위'의 심층 인터뷰 등 심사·추천을 거쳐 은행 주주총회에서 최종 확정되며, 임기는 2022년 1월부터 2년으로 그룹내 계열사 대표이사 임기 사례와 동일하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코밴,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핀테크 결제 혁신 나선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RWA(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기업 펑크비즘(PUNKVISM)이 국내 Top-Tier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 금융 인프라 기업 코밴(KOVAN)과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금융 및 결제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 제휴를 넘어, 매출 데이터 투명화 시스템 개발 선

2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 개막…임영웅 빅데이터 1위 출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K-브랜드지수와 STARDOM(스타덤)이 함께하는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가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를 시작한다. 이번 어워즈는 K-브랜드지수의 미디어·여론·검색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순위’와 STARDOM 팬 투표 결과를 결합해, 데이터의 신뢰성과 팬덤의 선택이 동시에 반영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

3

KB금융, 올 상반기 'KB 무료관람 프로젝트' 지속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취지에 발맞춰 국민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 더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이하 KB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올해 상반기에도 지속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