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골프, 새 BI 공개…‘플레이어블 클래식’으로 브랜드 재정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16:29:0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빈폴골프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전면 리뉴얼하며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로의 도약에 나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골프가 ‘플레이어블 클래식(Playable Classic)’을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로 내세우고, 이를 반영한 신규 로고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새롭게 선보인 빈폴골프의 심볼은 브랜드 영문 이니셜인 B·P·G를 조합해 위에서 내려다본 캐디백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골프의 다양한 매력과 골프웨어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2001년 론칭한 빈폴골프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클래식한 디자인에 필드 퍼포먼스를 고려한 기능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로 재정비한다. 전통적인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실제 플레이 환경에 최적화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빈폴골프는 새 로고가 적용된 신상품 화보와 함께 2026년 봄 시즌부터 선보이는 신규 라인 ‘비 언더(B_under)’도 공개했다. 비 언더 라인은 필드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성에 집중한 상품군으로, 싱글 플레이어를 의미하는 ‘be under’와 새로운 기록을 뜻하는 ‘beyond’의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기존 헤리티지 라인과 함께 브랜드의 핵심 라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황인방 삼성물산 패션부문 빈폴골프팀장은 “빈폴골프는 2026년 봄 시즌을 기점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다”며 “새로운 심볼과 함께 골프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한 단계 진화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